'조국 구속' 실검 1위...무슨일?
상태바
'조국 구속' 실검 1위...무슨일?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9.10.07 13:2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기자] 조국 구속이란 검색어가 실검 1위에 오르면서 세간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일각에서는 여권 지지층과 야권 지지층이 결집해 포털에서 대결 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포털 캡쳐

검찰이 웅동학원 교사 채용과 관련해 조국 법무부 장관의 동생 조모씨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한 것도 조국 구속이 실검에 오르는 데 한 몫했다.

웅동학원은 조 장관이 가족과 함께 운영해온 학교 법인이다.

만약 조씨가 구속되면 조 장관의 가까운 가족 중 첫 구속 사례가 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웅동학원 사무국장 역할을 해온 조씨는 학교 공사 대금과 관련한 허위 소송을 벌여 웅동학원에 손해를 끼친 혐의(배임)를 받고 있다.

한편, 앞서 강용석 변호사는 7일 보수성향 유튜브 방송 ‘가로세로연구소’ 인싸뉴스에 출연해 조국 관련 주요신문의 기사를 논평하며 시청자들에게 조국 구속을 네이버에서 검색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국 2019-10-07 14:17:35
참으로 안타까운 조선대산이로다.
나라 안팎으로 미국, 북한, 일본, 중국 - 국방비, 핵, 외교, 경제 참을 뭐 하나 제대로 되는 게 없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죽어가고, 경제가 휘청거리고 있는데, 서초동에서는 국가를 운운하며 날리를 치고 있다.

정말 나라를 위한다면 합심해서 이 난세를 해결해 나가야 하는데........... 서로 이념과 정서가 다른
또다른 대한민국의 남과 북을 보는 듯 하다.
한심하고 정말 수치스럽다.

이런걸 2019-10-07 14:22:29
이딴걸하고싶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