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프리엄 아울렛에서 즐기는 따끈한 군고구마
상태바
여주 프리엄 아울렛에서 즐기는 따끈한 군고구마
  • 김주호 기자
  • 승인 2019.12.1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20~22일 군고구마축제 개최!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주호 기자]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 소속 농업인단체인 여주시고구마연구회에서는 오는 12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중앙광장에서 ‘2019 여주시 군고구마축제’를 개최한다.

3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추운 겨울 따끈한 군고구마와 함께 오감을 만족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및 문화 공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여주시 고구마 농업인들에 의한, 여주시 고구마 농업인들을 위한, 여주시 고구마 농업인들의 축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100% 민간 주도 축제로 추진된다.

이는 말 그대로 여주뿐만 아니라 전국의 고구마 농업인들과 고구마를 사랑하는 소비자분들이 한 곳에 모여 세계 최대 30m 군고구마 통에서 구워지는 여주 군고구마를 온가족이 “호호” 불어가며 먹는 힐링 축제를 추구하고 있다.

▲2019 여주시 군고구마 축제[사진=여주시 제공]

 아울러 축제장에서는 군고구마 무료시식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여주고구마를 이용한 가공제품을 만나 볼 수 있고, 여주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관광객 편의를 위해 택배서비스도 실시한다.

최정기 여주시고구마연구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여주고구마의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리게 되는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고 하며, “행사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남은 기간 동안 알차게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2019 여주시 군고구마축제”를 하는 장소인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다양한 세계적인 명품들을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고, 여주의 주요 관광명소인 명성황후생가(5분), 세종대왕릉(13분), 신륵사(16분), 남한강 이포, 여주, 강천보 등도 아주 가까워 1일 관광 코스로 아주 적당하다. 교통도 경강선 여주역과 여주IC, 남여주IC, 서여주IC, 북여주IC, 대신IC, 동여주IC, 흥천이포IC 등 전국최대인 7개의 고속도로IC가 있어 접근성도 매우 우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