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회 개최
상태바
KEB하나은행,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회 개최
  • 박영심 기자
  • 승인 2019.12.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영심 기자]  KEB하나은행은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친환경 전기 경주차인 포뮬러 E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깨끗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미래자동차」라는 테마에 맞춰 CO2(이산화탄소) 배출량 Zero의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통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포뮬러 E 경주차 전시와 더불어 포토월이 마련되어 있으며 관람 및 사진촬영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시회는 오는 2020년 2월까지 개최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전기 경주차 포뮬러 E 전시회를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 확산과 더불어 내년 5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포뮬러 E 대회 역시 많은 홍보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포뮬러 E 챔피언십은 내연기관 없이 순수 전기로 승부를 가리는 전세계 최초 전기 자동차 경주 대회로 2014년 9월 중국 베이징에서 처음 시작된 이래 뉴욕, 런던, 파리, 홍콩 등 세계적인 도시를 중심으로 총 다섯 시즌이 개최됐으며 현재 여섯 번째 시즌이 진행 중이다.

2019-2020년 개최되는 여섯 번째 시즌 ‘2020 포뮬러 E 챔피언십’ 경기 중 제 9라운드 경기인 ‘SEOUL E-PRIX 2020’은 내년 5월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2020년 ‘서울 관광의 해’를 맞아 열리는 아시아 최대 페스티벌인 ‘서울관광페스타’ 기간 중 대회가 개최되어 세계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