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 한정판 국내 출시
상태바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 한정판 국내 출시
  • 김성현 기자
  • 승인 2020.01.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성현 기자] 디아지오코리아(대표 이경우)는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Johnnie Walker Blue Label Ghost and Rare)' 한정판을 1월 6일부터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는 현재 운영하지 않는 3개의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일명 ‘유령(Ghost)’ 위스키 원액을 담았다. 아울러 소량 생산으로 희귀 원액들을 보유하고 있는 5개의 증류소에서 생산된 원액들까지, 총 8개 증류소에서 생산된 희소성 높은 원액들을 블렌딩 했다.

이 제품은 조니워커 마스터 블렌더이자 세계적인 위스키 마스터 블렌더인 짐 베버리지(Jim Beveridge)의 손을 거쳤다. 알코올 도수는 43.8도이며, 다양하고 진귀한 위스키 원액이 블렌딩되어 토피(영국식 카라멜)와 버터 스카치향, 다크 초콜릿향, 견과류와 바닐라향, 화려한 과일향 등 뛰어난 풍미와 균형을 자랑한다.

특히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에 블렌딩 된 대표적인 원액은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싱글몰트 ‘글레누리 로얄(GLENURY ROYAL)’이다. 글레누리 로얄은 왕실 타이틀인 ‘로얄(Royal)’을 획득한 단 세 곳의 스코틀랜드 증류소 중 하나다. 영국의 역사적인 인물인 로버트 바클레이(Robert Barclay) 대위가 1825년에 설립했으며 1985년 문을 닫았다.

로버트 바클레이는 영국 의회 의원이자 1,000시간 내에 1,000마일을 도보로 이동한 최초의 인물로 화재로 소실된 그레누리 로얄 증류소를 불굴의 정신으로 재건했다.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에는 그의 정신을 기념해 글레누리 로얄 증류소의 상징인 피닉스(불사조)의 형상이 새겨져 있다.

또한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에는 글레누리 로얄 외에도 또 다른 ‘유령’ 증류소인 캄부스(Cambus)와 피티바히(Pittyvaich)에서 생산된 위스키 원액과 글렌 엘긴(Glen Elgin), 인치고워(Inchgower), 글렌로시(Glenlossie), 카메론브리지(Cameronbridge) 및 글렌킨치(Glenkinchie)에서 주조된 위스키 원액이 블렌딩 됐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자사는 위스키계의 숨겨진 보물을 선보이기 위해 탐험가의 정신으로 지속적인 도전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를 통해 고객들은 보다 특별하고 진귀한 스카치 위스키를 겹겹이 탐색하는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750ml)의 마트 기준 권장 소비자 가격은 30만 4천원이며 전국 주요 바와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