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국내 드라마 영화에도 한글 자막 서비스
상태바
홈초이스, 국내 드라마 영화에도 한글 자막 서비스
  • 김영목 기자
  • 승인 2020.01.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케이블TV에서 한글 자막이 더해진 국내 드라마와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홈초이스(대표 조재구)는 청각 장애인과 외국인, 다문화 가정 시청자들을 위해 케이블TV VOD로 제공되는 총 16개 타이틀, 100 편의 국내 드라마와 영화에 한글 자막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글 자막이 제공되는 작품은 ‘보좌관 시즌1·2’ ‘스카이 캐슬’ ‘우아한 가’ ‘간택-여인들의 전쟁’ 등 인기 종편 방송 드라마와 ‘엑시트’ ‘나쁜 녀석들’ ‘극한 직업’ ‘기생충’ 등의 히트 영화다.

한글 자막은 인물의 대사는 물론 배경 음악과 효과음, 상황설명까지 상세하게 묘사하기 때문에 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등이 훨씬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조재구 홈초이스 대표는 “청각장애인이나 시니어들이 국내 영화나 드라마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글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시·청각 장애인과 시니어, 어린이, 다문화 가정 등 미디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자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