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민감 피부 달래주는 진정 제품 인기
상태바
겨울철 민감 피부 달래주는 진정 제품 인기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0.01.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올 겨울은 예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스키, 스노보드 등 겨울철 레포츠뿐 아니라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날씨가 덜 춥더라도 겨울철엔 찬바람과 실내∙외 온도차에 피부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거칠어지고 예민해지기 쉽다.

특히 요즘처럼 건조함과 미세먼지가 빈번할 때에는 무엇보다 피부 보습과 진정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럴 때는 드라마틱한 효과의 고기능성 제품보다는 피부 자극이 적고 보습과 진정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건조함과 민감함에 시달릴 때, 수시로 영양과 수분 공급하기~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기 쉬운 겨울철에는 휴대가 간편한 미스트를 사용해 수시로 수분을 공급하면 좋다. 또한 메이크업 단계에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겹겹이 쌓아주면 더욱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워터 베이스보다는 풍부한 영양감과 수분감을 선사하는 크림 미스트를 추천한다.

더샘 '더마 플랜 크림 수딩 미스트'는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약산성 미스트이다. 안개처럼 고운 입자로 피부에 뭉침 없이 고르게 분사되며 선인장추출물과 허브워터가 자극 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고, 푸른연꽃수가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 수분 충전 마스크로 겨울철 피부 밸런스 UP~

장시간 야외 활동 후에는 수분감이 풍부한 마스크팩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1일 1팩을 실천하는 2주 구성의 마스크팩부터, 1회분량씩 개별 밀폐 포장된 슬리핑 마스크 등 실용성과 가능성을 강조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듀이트리의 ‘픽앤퀵 투윅스 마스크’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14매입으로 구성돼 2주간의 집중적인 피부 케어를 돕는다. 이 제품은 메마른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픽앤퀵 투윅스 너리싱 마스크’와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 ‘픽앤퀵 투윅스 수딩 마스크’ 2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스티커가 아닌 특수 제작된 보호캡을 통해 밀폐력을 높이고, 내용물의 신선함과 청결함을 더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의 ‘프로 하이드라 아미노 슬리핑 마스크’는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집중 나이트 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컨디션 회복을 위한 최상의 골든 타임인 수면 시간 동안 집중 보습 및 피부 각질 장벽 강화를 도와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1회 분량을 개별 포장한 스틱 타입의 파우치를 적용해 위생적이며, 휴대가 용이하다.

# 바디 피부도 예외 없이 진정+보습 꼼꼼히 신경 써야~

실내 외의 극심한 온도 변화로 민감해지는 것은 바디 피부도 마찬가지다. 샤워 직후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고 건조한 부위에는 오일을 덧발라 피부 스스로 건강한 컨디션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마비 ‘마일드 모이스처 바디크림’은 깊은 보습감은 유지하면서 향을 빼 편안함을 더한 저자극 무향 바디크림이다. 식물성 스쿠알란, 위치하젤잎수 등 피부 친화 진정·보습 성분이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한편, 아르니카 오일, 유차나무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헉슬리 ‘오일 라이트 앤 모어’는 끈적임 없이 산뜻한 제형의 페이스 오일이다. 선인장 시드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푸석한 헤어나 바디에도 즉각적으로 영양을 부여해준다. 파운데이션 바르기 전 한 방울을 섞어 보다 촉촉한 윤기 화장을 완성할 수 있고, 팔 뒤꿈치나 손 등 건조한 부분에 덧바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