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설 트렌드] 식품업계, 스테디셀러 패키지 “내가 제일 잘나가”
상태바
[2020 설 트렌드] 식품업계, 스테디셀러 패키지 “내가 제일 잘나가”
  • 이상호 기자
  • 승인 2020.01.2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상호 기자] 설 연휴를 맞아 식품업계가 본격적인 설 선물세트 판매에 나섰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설 대비 물량은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했다. 종류 역시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폭넓어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집들이 선물 대표격인 '델몬트 주스 시리즈'로 구성된 패키지를 준비했다. 정관장으로 유명한 KGC인삼공사 역시 인기있는 제품들 위주로 묶어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본죽의 경우 연휴의 고된 노동을 줄여주는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칠성, 가성비甲 델몬트주스 설 선물세트 준비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이 다가오는 2020년 설 명절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풍성히 담아낸 ‘델몬트주스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실속에 건강까지 꽉!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로 정성을 담아 감사의 마음과 정을 전하세요!’라는 콘셉트로 국내 1등 주스 브랜드 델몬트 제품 중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꾸준히 받아온 제품 위주로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8천원부터 1만원대 사이의 가격대로 구성한 8종의 중저가 세트로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만족을 준다.

델몬트 1.5L 페트병 선물세트는 ‘애정(愛情)’과 ‘감사(感謝)’, ‘풍요(豊饒)’라는 한자 속에 탐스러운 과일의 이미지를 담아 한국 전통의 멋을 담은 포장재로 꾸몄다.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 세트’의 애정 선물세트,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 세트’의 감사 선물세트, ‘오렌지∙포도∙제주감귤 3본입 세트’의 풍요 선물세트 등 총3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대표적인 지역 상생제품인 제주감귤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롯데 제주사랑 감귤사랑’ 3본입으로 구성된 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맛있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 번에 마실 수 있는 180mL 소병을 12개씩 담았다.  ‘오렌지∙포도 세트’, ‘망고∙매실∙알로에∙토마토 세트’, ‘알로에∙감귤∙포도∙매실 세트’, ‘토마토∙매실∙사과 세트’ 등 총 4종으로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의 중저가형 ‘델몬트 주스 선물세트’로 실속과 만족을 동시에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1982년 이후 30년 넘게 사랑을 받아온 ‘델몬트 주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 주스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델몬트 주스는 1999년부터 21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지켜 ‘골든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주스의 대명사 델몬트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주스의 정통성(Originality)’과 ‘가족의 사랑과 행복’이 연상되는 대표적인 주스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정관장, 홍삼정으로 우리 가족 면역력 지키자

[사진 제공=정관장]
[사진 제공=정관장]

2012년 이후 8년 만에 찾아온 이른 설을 맞아, 대표적인 선물로 홍삼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정관장 홍삼은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우수한 품질의 6년근 홍삼을 최첨단 고려인삼창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제조했다.

홍삼 농축액 '홍삼정' 시리즈는 단일품목으로 우리나라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다.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적의 조건으로 달여 농축한 정관장의 대표제품이다.

사용한 뿌리 홍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가격대별·용량별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은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 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 성분을 최적화하고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해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제품이다.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는 모두 고급 홍삼인 지삼(地蔘)을 원료로 사용하여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정 100%에 정제수만을 더해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외부에서 활동이 많거나 출장이 잦은 고객들에게 적합하며 활발한 외부활동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들도 선호한다.

KGC인삼공사는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4종을 비롯해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본죽, 여의도 메리어트와 콜라보 "올 연휴는 호캉스로"

[사진=여의도 메리어트 제공]
[사진=여의도 메리어트 제공]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는 2020년 설 명절에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호캉스를 위해 ‘본죽 패밀리 밀 키트 패키지’를 1월20일부터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본죽 패밀리 밀 키트 패키지’는 집안일로부터 해방되어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밀 키트를 제공한다.

밀 키트는 ‘본죽 파우치죽’ 4종과 ‘본 쇠고기 장조림’, ‘본 유기농 쌀과자 스틱 쌀눈 브로콜리’ 등 호캉스 기간은 물론 퇴실 이후에도 취식 및 보관이 용이한 상온 형태의 가정간편식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파우치죽을 포함해 죽에 곁들이기 좋은 쇠고기 장조림, 아이들을 위한 영양 간식인 본 유기농 쌀과자 스틱이 더해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식사와 간식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여의도 메리어트의 관계자는 “명절이라고 지방에 내려가기보다는 역귀성하여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온 가족이 다 함께 건강한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는 패키지를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고 본 패키지의 기획 의도를 설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