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아시아 여행자의 선택은? 85% ‘가족여행’,
상태바
연휴 아시아 여행자의 선택은? 85% ‘가족여행’,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0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어비엔비 제공]
[사진=에어비엔비 제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원석 기자] 에어비앤비 데이터에 따르면, 설 연휴를 포함한 1월 23일부터 29일까지의 기간에 아시아 지역 여행자의 85%가 가족여행을 떠나고, 74%는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지역 여행자가 설 연휴 기간에 예약한 여행은 다른 평균 여행 기간 대비 280% 길었다. 국가별로 싱가포르 가족여행객은 평균 10여 일로 가장 긴  휴식을 가질 예정이며, 이어 홍콩 가족 여행객들이 평균 한 주의 휴가를 냈다. 

동기간 예약된 체험 중 ‘식음료’ 카테고리가 가족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이다. 여행자들은 각국의 명절 음식을 가족들과 맛보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예술’, ‘자연’, ‘역사’, ‘스포츠’가 뒤를 이었다.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대만 가족여행객들이 구정 연휴 가장 예약을 많이 한 도시는 다음과 같다. 

홍콩, 대만 여행자들은 서울을 2위로,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여행자들은 5위로 서울을 많이 예약했다. 

서울은 유일하게 5개 지역 출신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상위 5개 도시 순위에 모두 포함되었으며 아시아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자리매김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서울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K-pop이 이끄는 트렌디한 문화, 편리한 대중교통 등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여행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