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모리스, ‘2020 빅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
상태바
필립모리스, ‘2020 빅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02.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필립모리스 제공]
[사진=필립모리스 제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원석 기자] 한국필립모리스(PMK)는 최근 발표된 ‘2020 빅 이노베이션 어워즈(2020 BIG Innovation Awards)’에서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PMI)이 ‘조직(Organization)’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PMI는 일반담배를 대체하고 더 나은 대안을 성인 흡연자들에게 제공한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 비전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조직 혁신을 꾸준히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그룹이 수여하는 ‘빅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소비자들의 삶에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한 조직과 제품, 인재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심사에 참가한 전 세계 기업들은 가장 최근의 혁신성과를 제출했고, 이들은 기업 현장의 리더와 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를 받았다.

‘2020 빅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는 생산 과정에서 80%의 물과 15%의 전기 사용량을 절감하면서 내구성도 뛰어난 인테리어 제품 알반타 타일스, 인공지능을 통해 빌딩의 전력 사용량을 최대 35%까지 줄여주는 브레인박스 AI 등 혁신을 통해 사회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 전세계 제품과 기업들이 PMI와 함께 수상했다.

야첵 올자크(Jacek Olczak) PMI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돕는 PMI의 혁신과 변화가 경제계로부터 점점 더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 현재 PMI는 담배연기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분명한 비전 아래 회사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수백 만 명의 성인 남녀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우리 자신과 제품, 일하는 방식에 대해 쉬지 않고 혁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리아 지메네즈(Maria Jimenez)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그룹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혁신은 이미 모든 조직과 산업에서의 주요한 주제가 됐고, 올해의 수상자들은 전 세계에서 창의성과 열정, 끈기를 보여준 각각의 증거”라며 “PMI는 사회와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면서도 진정한 진전을 이룬 모범적 사례를 보여줬다”고 이번 수상의 의의를 소개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현재 51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연소 제품에 대한 과학, 연구, 기술, 제조 분야에 지금까지 6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왔다. 이미 전 세계 880만명의 성인 흡연자들이 일반담배에서 PMI의 가열식 담배 제품으로 전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