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디오클립, 예능 콘텐츠 제작사 투자 및 역량 강화
상태바
네이버 오디오클립, 예능 콘텐츠 제작사 투자 및 역량 강화
  • 이명옥 기자
  • 승인 2020.03.04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이 뉴미디어 예능 콘텐츠 제작사 모모콘에 14억 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이 뉴미디어 예능 콘텐츠 제작사 모모콘에 14억 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명옥 기자]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이 뉴미디어 예능 콘텐츠 제작사 모모콘에 14억 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모모콘은 지난해부터 오디오클립 내 "문세윤의 고독한 미식 퀴즈", "선호영어"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번에 확보된 투자금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오디오 예능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모콘의 김창근 대표는 "최근 오디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AI 스피커 보급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필요로 하고 있다. 보는 즐거움 만큼, 듣는 즐거움의 영역도 점점 커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 김은정 리더는 "드라마, 다큐, 교육, 연애 리얼리티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모모콘과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새로운 예능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KTB네트워크와 총 300억 원 규모로 결성한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을 운영하며 새로운 포맷의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