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HUG,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MOU) 체결
  • 이진욱 기자
  • 승인 2020.03.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 민관합동 협업모델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 다짐 -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진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9일 부산광역시 및 6개 금융·공공기관*과 공간·네트워크·투자를 결합한 혁신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부산 민관합동 코워킹스페이스 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예탁결제원, 기술보증기금, BNK금융그룹,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 민간합동 코워킹스페이스’란 부산지역 금융·공공기관이 공간/투자/운영지원그룹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입주공간과 엑셀러레이팅(창업지식, 시장 접근법 등 창업기획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크라우드 펀딩(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중소기업 자금 조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HUG는 ‘부산 민간합동 코워킹스페이스’에 운영비 1억원을 지원하고 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및 기술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이전지역과의 상생과 지역 내 중소혁신기업과의 협력을 위해 매년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부동산금융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공유경제와 창업생태계 활성화 그리고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