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황금연휴지만 아직 안심할 수 없어!” 집콕 연휴, 홈테인먼트 제품으로 “더 즐겁게”
상태바
“5월의 황금연휴지만 아직 안심할 수 없어!” 집콕 연휴, 홈테인먼트 제품으로 “더 즐겁게”
  • 최인호 기자
  • 승인 2020.05.0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지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콕생활 위한 여가 활동 관련 제품 매출 급증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전자동과 반자동 머신의 장점만 모은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커피 머신
홈쿠킹 위한 브레빌 스마트 오븐, 홈가드닝까지 즐길 수 있는 내츄럴팟 테라리움 DIY키트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최인호 기자] 정부는 지난 4월 22일 ‘생활 속 거리두기(생활방역체계)’ 기본지침안을 공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의 연장을 강조했다.

아직 국내 코로나19의 유행상황이 안심단계가 아닌 만큼 오는 5일까지 이어질 연휴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을 권고하고 있다. 이에 집콕 생활은 계속될 전망이며, 이들을 위한 홈카페나 홈쿠킹, 홈가드닝 등 ‘홈테인먼트’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홈테인먼트는 집(Home)과 오락을 뜻하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실제 높은 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뤄졌던 기간 동안 관련 제품의 수요는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지난 2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홈테인먼트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두 달 대비 100% 늘었다고 밝혔다. 이에 발맞춰 업계는 5월 황금연휴에도 집에서 보낼 시간이 많을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홈테인먼트 제품을 제안한다.

■ 커피 한잔의 여유로 가지는 힐링 타임 –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커피공화국으로 불리는 대한민국에서 홈카페는 더 이상 특별한 단어가 아니다. 단순히 커피믹스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아메리카노를 더 즐겨 마시게 되면서, 기분에 따라 다양한 에스프레소류 메뉴를 직접 만들어 마시는 것이 일상이 된 것이다.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홈카페 구성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커피 머신임을 강조하며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그 중 홈카페 머신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는 전자동과 반자동 머신의 장점만을 모은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브레빌 오라클 터치 ‘BES990’

브레빌 오라클 터치는 컬러 터치 스크린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 및 추출과정을 파악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를 누구나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도회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느 곳이든 인테리어 가전으로 손색없다. 또한 오토 그라인딩, 도징, 밀크 스티밍과 더불어 스팀을 이용하여 에스프레소 찌꺼기를 제거하는 백 플러싱 기능으로 오토 클리닝까지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성능면에서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의 골든 스탠다드 4가지 핵심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기술력을 탑재했다.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위한 정량의 커피 자동 분쇄와 숙련된 바리스타처럼 자동탬핑이 가능하며 ▲독립된 듀얼 보일러는 각각 에스프레소를 추출, 우유 스티밍을 담당하며 PID컨트롤이 탑재되어 추출온도를 ±1도 이내로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 과압 방지 벨브(OPV)의 9 bar 추출 압력을 통해 안정적인 추출이 가능하며 ▲바리스타에게도 쉽지 않은 밀크 스티밍을 자동으로 구현, 라떼아트가 가능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 먹는 즐거움에 만드는 즐거움까지 더해주는 쿠킹 타임 – 브레빌 스마트 오븐 BOV820

다른 연휴와는 달리 어린이날이 끼어 있는 5월의 황금연휴. 단순히 비싼 장난감이나 아이가 원하는 것을 사주는 것도 좋지만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이라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제대로 된 오븐이 있다면 간단한 빵과 쿠키 등을 아이들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브레빌 스마트오븐 ‘BOV820’
브레빌 스마트오븐 ‘BOV820’

브레빌 스마트 오븐 BOV820은 세밀한 온도 조절과 베이킹, 구이 등 다양한 조리 메뉴얼을 갖춰 전문 셰프의 손길을 집에서도 구현한다. 맞춤 전력 제어 기능인 ‘엘레멘트 IQ’와 내부의 열을 빠르게 순환시키는 ‘컨벡션 히팅’은 오븐 내부에 열을 고르게 전달해, 원재료가 가진 풍미를 극대화한다. 온도는 50도부터 230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10개의 스마트한 조리 메뉴얼이 세팅되어 베이킹, 육류요리, 피자 등 원하는 메뉴에 맞춰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저온 가열방식으로 음식을 서서히 고루 익히는 ‘슬로우 쿡’ 기능이다. 4시간부터 최대 10시간까지 재료의 수분을 유지하며 맛을 최대로 끌어내, 오랜 시간 불 앞에서 자리를 지키지 않아도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품위 있는 정찬을 즐길 수 있다. 육류 조리 시 고기의 식감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22L를 수용하는 넉넉한 크기로 냄비를 이용한 찜 요리가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 집 안에 자연을 담으며 휴식 타임 – 내츄럴팟 ‘테라리움 DIY키트’

자연을 가장 간단하게 곁에 둘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식물 키우기. 따뜻한 봄을 맞이해 실내에서라도 자연을 누리고 싶은 사람들은 식물로 인테리어를 하는 플렌테리어에 도전하거나 홈가드닝을 꾸미며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고 있다. 하지만 식물은 저마다의 성질이 달라 관리가 힘들고, 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고민으로 끝나기도 한다. 

내츄럴팟 ‘테라리움 DIY키트’
내츄럴팟 ‘테라리움 DIY키트’

테라리엄 전문 업체인 내츄럴팟은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테라리움 DIY키트’를 제안한다. 테라리엄(Terrarium)은 밀폐된 유리그릇이나 입구가 작은 유리병 안에 소형 식물을 기르는 것을 뜻하는 말로, 공간적 제약 없이 취향에 맞는 식물을 직접 만들고 기를 수 있다. 본 키트는 총 5가지 컨셉에 맞는 다양한 피규어가 구성돼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며, 식물과 피규어 등이 포함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