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및 집콕! 놀이꾸러미 제공
상태바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및 집콕! 놀이꾸러미 제공
  • 최인호 기자
  • 승인 2020.05.0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최인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허혜진)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센터 대면교육 실행의 어려움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집에서 놀(면서) 자(란다)!’를 시행한다.

또한 온라인 부모교육을 이수한 가정에는 집콕 놀이꾸러미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부모교육은 세종시 만0~5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5월 1일~5월 31일까지 4주에 걸쳐 실시하며 교육 회당 선착순 80명을 대상으로 놀이꾸러미를 제공한다.

교육주제는 ‘아이 마음 헤아리기'로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온라인 부모교육을 신청한 뒤, 링크된 교육 동영상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 이수 후 놀이꾸러미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제출 혹은 놀이꾸러미 수령 시 현장에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부모교육을 통해 제공하는 집콕! 놀이꾸러미는 △퍼즐놀이 △우리 가족을 위한 밥상 △캐치볼 놀이 △풍선치기 놀이이다.

허혜진 센터장은“사회적 거리두기와 어린이집 장기 휴원으로 인해 가정양육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부모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부모역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부모와 자녀가 놀이꾸러미를 활용하여 가정에서 다양한 놀이를 즐기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