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화 모니터링 업무 수행하는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 공개
상태바
네이버, 전화 모니터링 업무 수행하는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 공개
  • 정상미 기자
  • 승인 2020.05.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증권·은행 분야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에 특화… 최신 금감원·금융위 가이드라인 준수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정상미 기자] 네이버가 보험·증권·은행 등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 등의 전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CLOVA HappyCall)’을 출시했다.

네이버 AI 고객센터는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및 합성, 텍스트 분석, 챗봇 등 네이버 클로바의 자체 AI 기술이 집약된 솔루션으로, 사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 반복적인 전화 업무를 AI 상담사가 분담함으로써, 24시간 내내 고객을 빠르게 응대하고, 전문 상담 인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해피콜’은 보험·증권·은행 등의 상품 완전판매 여부 확인을 위한 사후 모니터링을 비롯해, 리서치,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의 아웃바운드(outbound) 전화 업무를 수행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최근 강화된 금융감독원·금융위원회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금융권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업 별로 정책에 따라 맞춤 운영이 가능하며, 비전문가도 손쉽게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 클로바는 ‘해피콜’ 외에도 ‘에이아이콜(AiCall)’, ‘케어콜(CareCall)’과 같은 AI 고객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아이콜’은 AI가 고객 전화를 받아 문의 응대, 예약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스마트ARS 솔루션으로, 지난해 ‘아웃백 미금점’에 처음 적용됐다. 의료, 보건 분야에 특화해 전화 업무를 수행하는 ‘케어콜’은 최근 성남시 보건소에 시범 적용돼, 코로나19 능동감시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AI고객센터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clova.ai/aicontactcenter)에서 솔루션 체험 및 제휴제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