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앞 일반산업단지 잇따라 분양
상태바
삼성디스플레이 앞 일반산업단지 잇따라 분양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0.05.2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이상규 기자] 충남 아산 탕정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 바로 앞에 조성 중인 일반산업단지가 잇따라 분양 중이다.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2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이 지난해 10월 퀀텀닷(QD) 차세대 디스플레이 생산을 위해 2025년 까지 13조1000억원을 투자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서 2~3km 떨어진 곳에 조성 중인 아산탕정테크노 및 아산탕정 일반산업단지의 산업시설용지가 공급되고 있다.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는 탕정면 용두리 및 갈산리 일원에 총 68만6528㎡ 규모이며 디스플레이 관련 업종을 비롯해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통신 장비, 비금속광물, 기타 전자 기계 등의 기업이 입주할 수 있다. 
 
공장은 건폐율 70%, 용적률 250%를 적용해 최고 6층까지 지을 수 있다. 개별 입지에 건립하는 공장에 비해 용적률이 2배 이상 적용되는 게 특징이다. 분양가는 3.3㎡당 130만원대이며 블록 및 필지 위치에 차등 적용된다.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2공구와 동쪽으로 맞닿아 있는 아산탕정일반산업단지는 총 9만5700㎡ 규모이며 최고 5층까지 공장 건물을 건축 할 수 있다. 건폐율과 용적률은 아산탕정테크노단지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일반산업단지의 용지를 매입하면 지방세 및 조세 특례법에 따라 취득세와 재산세(5년간)가 75% 감면된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하는 기업의 경우 법인세 6년간 전액면제에 이후 3년간 50% 감면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아산탕정테크노2공구 및 아산탕정 일반산업단지는 KTX천안아산역에서 4~5km쯤 떨어져 있으며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이 올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산업단지에서 2km쯤 떨어진 탕정역은 KTX천안아산역과 1정거장 거리이다.
 
분양 관계자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투자계획은 예정대로 진행되면서 지리적으로 가까운 일반산업단지에 관련업체들의 입주가 기대된다”며 “아산시는 10곳의 일반산업단지를 조성 중이어서 시너지효과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