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Two in One’으로 건강 챙겨보세요!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Two in One’으로 건강 챙겨보세요!
  • 정상미 기자
  • 승인 2020.05.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하며 여러 부분 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 제품 눈길
최근 주목받는 발효유 가운데 위와 장 한번에 케어 가능한 발효유 주목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정상미 기자]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최근 하루 10여명 신규 발생하며 크게 감소한 추세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생활 방역 체제로 변환하는 등 전보다는 완화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럼에도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만에 하나에 대한 주의를 기울일 때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소비자들 역시 건강 관리 중요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유지하고 있다. 개인위생을 챙길 수 있는 제품 구매가 꾸준히 일어나는가 하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 일상에서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개 이상의 멀티솔루션 기능을 지닌 ‘일석이조’ 식음료 아이템이 인기다.

최근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특히 유산균을 함유한 요거트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장 건강은 물론 위까지 함께 케어 할 수 있는 발효유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의 위솔루션은 위 건강은 물론 장까지 함께 케어가 가능한 멀티 솔루션 제품으로 현대인들의 오랜 고민인 위와 장 건강을 간편하게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12가지 성분을 엄선해 제품에 담았다.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3종에 울금, 양배추, 크랜베리 등 자연유래 추출물을 포함하고 있는 것은 물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본질적인 발효유 목적에 더불어 위 건강까지 함께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위솔루션은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에서 국내 발효유 전문가들이 약 2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는 등의 큰 인기를 끌었다.

풀무원다논 관계자는 “2020년은 코로나 이슈 등으로 그 어느때보다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 인식이 높아져 있는 해”라며 “최근 이러한 분위기로 인해 소비자들이 건강관리를 위한 식품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불어 한 가지 제품으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멀티 솔루션에 집중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휴온스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영향을 주는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선보였다. 제품은 갱년기 증상 개선 외에도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여성 갱년기 유산균으로 식약처 개별 인정을 획득한 특허 균주 ‘YT1’을 주원료로 했다. 유산균이 장내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했다

한미헬스케어에서 선보인 ‘완전두유’는 국내산 콩 100%를 그대로 갈아 고유의 영양성분을 담아낸 두유 제품이다. 제조 특허를 받은 방식으로 콩의 건강함은 높여 단백질과 섬유질이 기존 제품보다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총 14종의 제품 중 시그니처 제품으로 꼽히는 ‘완전두유 5000’은 한국·일본에서 특허 받은 유산균(EF-2001) 사균체 5000억 마리가 첨가됐다. 설탕·향료·증점제·안정제·유화제 등 5가지 첨가물이 없고 칼슘을 더해 보다 영양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