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높은 영국시장 마케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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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높은 영국시장 마케팅 강화
  • 정상미 기자
  • 승인 2020.05.28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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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자동차전문매거진 주관 ‘2020 소비자 만족도 평가’ 3년 연속 Top 5 선정
유명 스포츠스타 후원 및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 차량공급 등 인지도 제고 박차
티볼리 G1.2T 론칭 및 현지마케팅 강화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위기 타개 힘쓸 것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정상미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주요 수출시장인 영국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 영국소비자브랜드만족도 마케팅 박차
쌍용차 영국소비자브랜드만족도 마케팅 박차

쌍용자동차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브랜드들을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평가 Top 5에 올랐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으며, 쌍용자동차는 렉서스(Lexus), 스코다(Skoda), 재규어(Jaguar)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신뢰성(Reliability)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9.59점/10점 만점)를 받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쌍용자동차는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