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CADILLAC X HERO’캠페인 통해 소방차 설치용 기립형 안전 경고등 기부
상태바
캐딜락, ‘CADILLAC X HERO’캠페인 통해 소방차 설치용 기립형 안전 경고등 기부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20.06.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관들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처우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수익금 소방차 기립형 안전 경고등 지원 사업에 기부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 범위 확대할 것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윤경숙 선임기자] 캐딜락이 소방관을 위한 ‘CADILLAC X HERO’ 캠페인의 일환으로 긴급 출동용 소방차에 설치하는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청주서부소방서에 기부했다.

안전 경고등 기부
안전 경고등 기부

‘CADILLAC X HERO’ 캠페인은 국내 일부 소방관들에 대한 열악한 처우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시작해 인식 개선 및 실질적 지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의미로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캐딜락은 해당 캠페인을 통해 차량용 소화기 및 구급함 세트를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캐딜락하우스서울’ 및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에 기부를 결정한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는 현재까지 캠페인 관련 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특별히 제작됐다. 양방향 유도등과 기립형 안전 경고등으로 구성된 기부 물품은 긴급한 소방 현장 출동 시 소방차 주변 시민들이 더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직관적인 시그널을 보냄으로써 직접 주변을 정리해야 하는 소방관들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특별 제작된 기립형 안전 경고등 총 두 세트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청주서부소방서에 전달됐고 긴급 출동이 잦은 대형 소방차에 장착됐다.

이외에도 캐딜락은 소방관에 대한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액자 및 ‘우리의 영웅, 내가 생각하는 소방관의 모습’의 주제로 진행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작품집을 전달하며 소방관들의 영웅적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다방면의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