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헬스∙다이어트족의 마음 사로잡은 가성비 단백질 음료! 빽다방, 단백질 넣은 ‘프로틴쉐이크’ 20만잔 판매 돌파
상태바
올 여름 헬스∙다이어트족의 마음 사로잡은 가성비 단백질 음료! 빽다방, 단백질 넣은 ‘프로틴쉐이크’ 20만잔 판매 돌파
  • 최인호 기자
  • 승인 2020.06.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간편하게 단백질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쉐이크’ 출시 3달만에 20만잔 판매 돌파
- 한 잔에 약 34g의 단백질 섭취 가능, 운동에 관심 많은 소비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 얻어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최인호 기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선보인 ‘프로틴쉐이크’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중성이 높은 커피나 과일 음료 군이 아닌 새로운 카테고리의 음료가 큰 인기를 얻은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

빽다방 프로틴쉐이크 2종
빽다방 프로틴쉐이크 2종

이번 ‘프로틴쉐이크’는 빽다방이 1년여 간의 연구 개발 끝에 선보인 올 여름 신메뉴이다.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단백질을 음료 한 잔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점이 큰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 3월말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22만잔(지난 6월 15일 기준)을 넘어섰다.

특히 이번 메뉴는 프로틴 함량이 80%인 단백질 파우더를 사용해 만든 쉐이크로, 한잔에 무려 34g의 단백질(100ml당 8g)이 함유된 점이 입소문을 타며 큰 화제를 모았다. 높은 단백질 함유량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3천원)대로 출시되어 몸매나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로부터 가성비 좋은 단백질 음료로 손꼽히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S 상에서도 ‘단백질 함유량 진짜야?’, ‘운동하는 사람들의 혜자 음료’, ‘단백질 보충제 대신 이거 마시자’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빽다방의 ‘프로틴쉐이크’는 현재 바나나와 초콜릿 2가지 맛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올 여름 ‘헬린이(헬스+어린이)’, ‘홈트(홈트레이닝)’ 등 운동 관련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몸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번 메뉴가 좋은 반응을 얻게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매 시즌별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킬 메뉴 개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6년 개점한 빽다방은 높은 퀄리티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친구같이 편안한 카페를 모토로 하는 빽다방은 다양한 커피 메뉴 이외에도 시즌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음료군을 선보이며 여러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