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지난해 이어 상반기 실적 ‘청신호’
상태바
하이트진로음료, 지난해 이어 상반기 실적 ‘청신호’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0.07.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比 상반기 매출 15% ,,영업이익 297% 증가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블랙보리’ 시리즈, ‘진로 토닉워터’ 2종, ‘하이트제로0.00’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블랙보리’ 시리즈, ‘진로 토닉워터’ 2종, ‘하이트제로0.00’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기자]하이트진로음료가 작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매출과 수익 부문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7% 대폭 증가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음료 업계 전반적으로 성장이 정체한 것에 비해 두드러지는 실적이다.

2017년부터 사업 다변화와 수익구조 개선에 노력을 기울여 온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부터 흑자기조를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수익구조가 취약했던 생수 사업은 페트 라인 증설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며 전년 동기 대비 페트 매출 28% 성장과 함께 이익구조를 만들어냈다.

 또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선호도가 커진 가운데 쿠팡, CU 등 신규 거래선 확대로 가정 배달 채널을 다변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생수 사업에 이어 음료 사업 부문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기존 제품 전면 리뉴얼을 단행하며 적극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실행했다. 그 결과 2016년 16% 정도였던 생수 대비 음료 매출 기여도가 올해 37%를 기록하며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