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소, 협동조합 교육에 박차... "협동조합 지속 가능성 높인다"
상태바
치유소, 협동조합 교육에 박차... "협동조합 지속 가능성 높인다"
  • 김영목 기자
  • 승인 2020.08.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 실무자 및 임원 대상 실무교육... 협동조합 지속 가능 운영법 공유한다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는 오는 15일까지 협동조합 맞춤형 아카데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는 오는 15일까지 협동조합 맞춤형 아카데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소장 이두영)가 오는 15일까지 2020년 협동조합 맞춤형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 실무자 및 임원에 대한 맞춤형 실무교육을 통해 종사자의 업무역량 강화 및 협동조합의 지속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교육대상은 협동조합 직원 및 조합원, 임원 등 종사자이며 선착순 20명으로 진행되며, 장소는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 즐거운소통 교육실(서울 은평구 은평로245)에서 이뤄진다. 

이두영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 소장은 "사회적 경제의 저변이 과거에 비해서 가파른 발전을 이룩했지만 아직까지 사회적 경제 기반 기업들이 협동조합의 경영과 조직관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협동조합 관계자 분들이 지속가능을 위한 역량 강화, 세부적인 경영 관리법 등을 익혀 실제 필드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엿다.

한편 이번 교육의 주체인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는 협동조합이라는 시스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던 청년들이 모여서 지난 2016년 2월에 문을 열었다.

협동조합가치공유연구소는 '청년의 내 일로 내일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교육 및 네트워킹 사업 ▲소셜미디어채널 기획 및 운영 ▲브랜드 디자인, 리플렛 등 인쇄 디자인 등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업을 통해 청년의 미래를 가꾸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