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물 20% 할인 ’CJ ENM 오쇼핑부문, 소비 촉진 할인행사 진행
상태바
‘농,축산물 20% 할인 ’CJ ENM 오쇼핑부문, 소비 촉진 할인행사 진행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0.08.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오쇼핑은 농축산물 할인 진행 계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CJ 오쇼핑은 농축산물 할인 진행 계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외식·농촌여행 할인) 갑시다’ 캠페인과 연계해 농ž축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CJmall에 농ž축산물 할인행사 기획전을 열고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고객에게 힘을 보탠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연간 대규모로 국산 농ž축산물 유통하면서 국내 우수 농ž축산 기업을 알리는데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농식품부 산하 aT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진행하는 농산물 소비촉진 온라인 쿠폰 사업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CJmall에서 농ž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농식품부는 이 행사에서 발행되는 20% 할인 쿠폰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CJmall 은 정부 지원금을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중소상공인에게는 그들의 농ž축산 브랜드를 홍보할 기회를 제공한다.

8월 9일까지 CJmall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기획전에서 쌀ž보리 등의 양곡, 과일ž채소 등의 농산물, 돼지고기ž한우 등의 축산 제품까지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리산 메뚜기쌀, 1등급 농협안심한우, 축협 국산 돼지, 제주 황금향 등이 있다. 20% 할인 쿠폰(최대 만 원 까지)을 적용하면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다. CJmall은 8월에 기획전 외에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판매 방송도 계획 중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M리빙사업팀 황유선 팀장은 “장기화된 내수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ž축산 중소기업, 소비심리가 위축된 소비자, CJ오쇼핑이 함께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캠페인이라고 판단해 참여하게 되었다”라며, “8월 이후에 계획되어 있는 상생(相生) 취지의 정부 주관 행사에도 회사 자원을 적극적으로 투입해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외식·농촌여행 할인) 갑시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을 입은 농가와 외식, 농촌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농식품부가 추가경정예산 재원을 투입해서 온·오프라인으로 농산물 20% 할인쿠폰을 발행하는 등 국산 농산물과 외식 소비 촉진,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748억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