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2개월만에 100억 돌파, 설정이후 12.95%
상태바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출시 2개월만에 100억 돌파, 설정이후 12.95%
  • 박영심 기자
  • 승인 2020.08.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영심 기자]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용현)은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가 출시 두 달 만에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월 1일 출시된 한화글로벌언택트증권자투자신탁(H)(주식) S’는 설정이후 12.95% 성과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코스피 성과 4.50% 대비 우수한 성과다. (  출처 : 8.13 기준 에프엔가이드)

상품개발자인 김민관 상품전략팀 팀장은 “COVID19 이후 확산된 비대면 산업과 투자 심리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지난 6월언택트펀드를 출시했다”며 “미국, 중국 등 주요 국가의 언택트 선두 기업 성장성에 폭넓은 공감을 얻어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받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는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 분야에 집중하는 펀드이며 미디어, 차세대 모빌리티,클라우드 컴퓨팅, 5G,  온라인 의료서비스, 의료 기기 및 시스템 등 8개 하위 테마로 구성된다.

한화자산운용은 차별적인 펀드 운용을 위해 한국 본사의 Global Equity 운용본부를 중심으로 미국, 중국, 싱가포르 해외현지법인의 네트워크 시너지를 발휘하여 글로벌 기업들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포트폴리오에 반영하고 있다.

박성걸 글로벌에쿼티사업본부 매니저는 “앞으로도 언택트는 지속적으로 익숙한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을 것이므로 관련기업에 대한 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다양한 글로벌 언택트 기업에 장기적으로 분산 투자할 수 있는 기회이다. 장기성장 산업을 저가매수 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한화투자증권, 한화생명, 광주은행, 전북은행, 한국포스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