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대비 유관기관 합동 사전 기획회의 개최 !!!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대비 유관기관 합동 사전 기획회의 개최 !!!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0.08.23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공사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인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 올해 9월 중 2020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시행 예정인 인천공항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의 사전 기획회의를 21일 오후 공사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의 효율적인 운영과 실효성 제고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국토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 인천광역시, 티웨이항공, 영종소방서, 국립중앙의료원 등 15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공사는 코로나19 확산 등 특수한 상황을 고려한 정부 방침에 따라 올해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을 기존의 현장훈련 대신 토론훈련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날 회의에서 참가자들은 훈련 시행계획 및 토론훈련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상황을 공유하고 훈련 시나리오를 점검했으며 기관별 대응절차를 확인하였다.

또한 훈련 준비 전반에 대한 재난안전전문가(을지대 이명구 교수, 글로벌경영컨설팅 강민수 대표)의 컨설팅도 함께 실시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회의를 통해 훈련에 참여하는 모든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공적인 훈련 시행을 위한 개선사항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더욱 세밀하고 철저한 준비를 기하여 2020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해 진행하는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을 성공적으로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