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팜비오, 항생제 함유 창상피복재 ‘케어젤’ 출시
상태바
한국팜비오, 항생제 함유 창상피복재 ‘케어젤’ 출시
  • 김정미 기자
  • 승인 2020.09.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팜비오 케어젤
한국팜비오 케어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정미 기자]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최근 콜라겐과 항생제가 함유된 창상피복재 ‘케어젤’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케어젤은 겐타마이신이 함유된 겔형 콜라겐 흡수성 창상피복재로 고농도의 콜라겐과 겐타마이신이 국소에 직접 작용해 복합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의료기기다.

겔 형태로 처음 출시되는 케어젤은 아텔로콜라겐 화(化) 과정을 거친 콜라겐 성분이 생체 거부반응 없이 상처 및 조직 재생을 촉진시키며, 

겐타마이신 성분은 항균작용을 통해 감염예방과 치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부위에 따라 큰 수술부터 작은 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외과수술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프리필드 시린지(Pre-filled Syringe)로 되어있어 사용법이 단순하다. 

또한 필요 시 범용 카테터를 장착해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한국팜비오 관계자는 “케어젤은 수술 후 병원 재원기간을 최소화시켜 추가 의료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이익”이라고 말했다.

케어젤은 의료기기 업체인 주식회사 엔케이메디텍에서 제조하고 한국팜비오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엔케이메디텍은 케어젤 외에 동일성분의 스펀지 형 창상피복재 ’콜라폼A’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