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집콕족 증가에 ‘그리팅’ 정기구독 주문 ‘껑충’
상태바
현대그린푸드, 집콕족 증가에 ‘그리팅’ 정기구독 주문 ‘껑충’
  • 김성현 기자
  • 승인 2020.09.0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케어 식단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케어 식단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성현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에서 끼니를 챙기는 ‘집콕족’이 늘면서, 현대그린푸드의 맞춤형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 식단을 정기구독해 이용하는 고객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정기구독형 서비스 ‘그리팅 케어식단’의 8월 주문량이 전달인 7월과 비교해 25.9% 늘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작된 8월16일 전후로 판매량 증가가 두드러졌다. 8월16일부터 31일까지 그리팅 케어식단의 일평균 주문량은 8월1일부터 15일까지와 비교해 35.7% 증가했다.

 현대그린푸드 측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 등이 늘면서 끼니를 모두 집에서 해결하게 되는 등 소비자들의 식생활 변화가 그리팅 케어식단 정기구독 고객 수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팅 케어식단은 식사 목적에 맞춰 영양이 설계된 케어푸드 반찬과 샐러드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당 함량을 낮춘 ‘저당식단’, 샐러드 위주로 구성된 ‘라이트식단’, 3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 중에서 단백질 비중을 높인 ‘웰니스식단’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단체급식 식단표처럼 각 식단 프로그램마다 2주치의 메뉴가 미리 계획돼 있어 매 끼니마다 반찬을 어떻게 구성할 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조리가 간편한 밀키트나 가정간편식을 찾던 소비자들의 수요가 건강한 식사로 확대되면서, 영양이 균형적으로 설계된 ‘그리팅 케어식단’의 수요 증가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리팅 케어식단이 이색 식재료를 사용해 메뉴를 다양화한 것도 30~40대 주부들의 수요를 끌어당기며 정기구독 고객수 증가에 한 몫을 했다. 실제로 8월 그리팅 케어식단 전체 구매 고객 중 30~40대 여성 비중은 59%로, 론칭 첫 달인 3월(45%)과 비교하면 1.3배 이상 늘어났다

 현대그린푸드는 론칭 초기 땅콩새싹·보리순·꾸지뽕·돼지감자 등 150여 종의 건강 식재료를 선보인 데 이어, 제주 고사리(5월)·청도 한재 미나리(4월) 등 제철 특산물과 인도네시아의 전통 콩 발효 식품 ‘템페’, 세계 3대 버섯 중 하나인 ‘초고버섯’, 그리고 주로 중식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포두부’ 등 이색 식재료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메뉴로 내놨다. 최근에는 프랑스 가정식을 활용한 ‘구운 가자미 라타투이 세트’를 비롯해 ‘미트 토마토 파스타 세트(이탈리아)’, ‘꿍팟퐁커리 세트(태국)’ 등 이국적인 음식도 케어푸드 조리법으로 만들어 선보이기도 했다. 

 그리팅 케어식단 정기구독 고객이 기대 이상으로 늘어나자,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케어식단 메뉴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900여 종인 케어푸드 레시피를 올 연말까지 추가로 300여 종 개발하고, 이를 통해 케어식단 프로그램별 메뉴 종류도 현재(50~60종)보다 70% 가량 늘린 90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저당식단’ 프로그램을 1주일에 9끼씩 구독중인 고객의 경우, 고객이 원하면 10주 간 매일 다른 메뉴를 먹을 수 있게 된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사업담당(상무)는 “앞으로도 그리팅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식재료와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