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많은 나라 - 키르기즈스탄
상태바
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많은 나라 - 키르기즈스탄
  • 앤디현 기자
  • 승인 2015.03.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물 채굴, 에너지, 시장의 개방성 등 다양한 호조건들

[코리아포스트=앤디현 기자]   키르기스스탄은 장엄한 산, 깨끗한 자연, 풍부한 문화와 친절한 사람들의 나라로써 잘 알려져 있다. 또한, 키르기스스탄은 풍부한 천연 자원과 그에 따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기회의 땅 이다.

소련 연방에서 독립한 지 23년, 키르기스스탄은 다른 선진국이 반세기에 걸쳐 이룩한 업적을 토대로 키르기스스탄만의 방식으로 사회 전반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  국가는 사회 정치 부문의 민주화, 비즈니스 환경의 자유화, 대외 무역 활동, 통관 절차, 그리고 많은 국제기구의 회원국으로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키르기스스탄은 기업인에게 자유 무역, 국제 시장에 대한 접근과 더불어 생산 개발을 위한 기회 보장, 그리고 시장에 대한 개방성을 보장한다.  특히, 매력적인 투자 요인들에 의해 CIS 국가 중 단연 매력적인 이점을 갖는다.

시장 개혁과 거시 경제 안정화 프로그램의 구현

적극적인 통신, 에너지와 운송 부문의 민영화 사업

자유 무역 체제, 제한 없는 자본 유동성 시스템의 운영

자유 투자 제도, 투자자들에게 열려있는 경제 구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자유 경제구역

가장 매력적인 투자 분야는 광업, 제조업, 관광, 가공 부문이다..

키르기스스탄 광산 부문의 투자 가능성

키르기스스탄 내에는 광물 채굴, 가공과 관련하여 몇몇 기업들이 있다. 국제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지금까지 키르기스스탄의 광물자원은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영역만이 지질 탐사가 이루어졌다.

국제 금융기구에 따르면, 매년 키르기스스탄 광산 부문은 10 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이는 차후 국가 전체 경제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키르기스스탄 재생 에너지원의 투자 가능성

키르기스스탄은 CIS국가 중 신 재생 에너지 개발 부문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가장 적합한 에너지 개발 공급원이자 실용화의 대상은 수력에너지와 태양 에너지 그리고 풍력 에너지이다.

전문가들은 실제로 약 0.2 %만 사용된 키르기스스탄의 신 재생 에너지의 전체 잠재력은 연간 소비되는 석유 840 만 톤에 상응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론적으로 오늘날의 소비 연료 및 에너지 자원에 대한 수요의 50.7 %까지 대체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키르기스스탄 관광의 투자 가능성

고대 중앙 아시아 문명 중 하나이자, 국제교통의 중심, 동양과 서양의 외교 및 문화 통신에 중요한 허브로써의 키르기즈스탄은 지리적으로 주요 교역로의 위치를 점유하며, 동 서양의 문화적 업적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키르기스스탄은 과거 동서교역의 중심지로써 실크로드 여행뿐만 아니라 익스트림 스포츠, 생태 관광, 하이킹과 자전거 여행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장소로 어필하고 있다.

중앙 아시아의 스위스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더불어 실크로드의 요충지로서 세계적으로 훌륭한 역사, 문화 유적을 가지는 바, 국제적인 관광지로 발전시키기 위해 부족함이 없다.

 

키르기스스탄 가공부문의 투자 가능성

키르기스스탄에서 농업은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인구 대부분의 주요한 수입 원천이기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키르기스스탄 내에서 가공 산업의 비중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GDP 점유율에서 농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37%로, 산업 부문의 점유율 25 %와 비교해볼 수 있다. 식품 생산 부문은 총 산업 부문의 14%를 차지하며 그 액수 또한 63 억에 도달했다.

키르기스스탄의 경제는 여러 경쟁 우위의 요인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엄청난 투자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