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써벨로 사이클스사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자전거 “써벨로 R5 람보르기니 에디션” 출시
상태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써벨로 사이클스사와 협업한 리미티드 에디션 자전거 “써벨로 R5 람보르기니 에디션” 출시
  • 이미경 기자
  • 승인 2020.09.12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벨로 R5 람보르기니 에디션
써벨로 R5 람보르기니 에디션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미경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캐나다의 유명 프리미엄 자전거 제조사인 ‘써벨로 사이클스(Cervélo Cycles)”와 협업해 전 세계 단 63대만 한정하여 판매하는 ‘써벨로R5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에디션’(Cervélo R5 Automobili Lamborghini Edition)을 선보인다.

‘써벨로R5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에디션’은 ‘써벨로 P5x 람보르기니 에디션’에 이은 양사의 2번째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지난 2018년 독일의 뉘르부르크링 (Nürburgring) 서킷에서 6분 44초 97의 랩타임으로 신기록을 세운 아벤타도르 SVJ를 기념하고자 선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이탈리아 국기를 모티브로 만든 액세서리 부품들은 오직 이탈리아산으로만 제작해 명품으로의 소장가치를 더욱 높인다

‘써벨로 R5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에디션’에 영감을 준 아벤타도르 SVJ는 현존하는 람보르기니 12기통 엔진 자동차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모델로, 8,500 rpm에서 최고출력 770마력을 자랑한다. 공차중량이 1,525kg에 불과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2.8초면 충분하고 시속 100km/h에서 정지 상태에 이르는 제동거리는 30m에 불과하다.

지구상 가장 빠른 자동차 중 하나로 꼽히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가 퍼포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것과 같이, ‘써벨로R5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에디션’은 이탈리아 동북부 알프스 산악지대인 돌로미테 알프스(Dolomite Alps)의 가장 가파른 오르막과 내리막 트랙을 달리기 위해 제작됐다. 이 모델의 본질은 그 어떤 순간에도 빠르면서도 쉽게 핸들링 할 수 있는 아벤타도르 SVJ의 기술력에서 영감을 받았다.

‘써벨로R5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에디션’은 캄파뇰로 슈퍼 레코드 EPS(Campagnolo Super Record EPS)의 부속품과 캄파뇰로 보라 원 (Campagnolo Bora One)의 휠, 데다 엘리멘티 (Deda Elementi)의 손잡이, 빅토리아 코르사(Vittoria Corsa)의 타이어 그리고 피직 알리안테(Fizik Aliante)의 안장으로 완성된다. 금액은 1만 8천 달러이며,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산타가타 볼로냐 본사가 설립된 해인 1963년을 기념해 단 63대만 제작된다.

써벨로R5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에디션의 한국 시장 출시일은 미정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써벨로 공식 딜러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