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100% 자연치즈 4종 출시 …프리미엄 시장 공략
상태바
풀무원, 100% 자연치즈 4종 출시 …프리미엄 시장 공략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3.31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오는 4월 1일, 가공하지 않은 100% 자연치즈인 ‘우유와 시간이 만든 자연치즈(이하 ‘자연치즈’)’ 4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자연치즈’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생모짜렐라’와 한 입 크기로 먹기 편한 ‘모짜렐라 치즈볼’, 구워 먹으면 더욱 고소한 ‘퀘소블랑코’, 그리고 치즈의 탄력과 결이 살아있는 ‘스트링’ 치즈로 총 4종이다.
 
풀무원 ‘자연치즈’는 다른 부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자연치즈로, 순수한 치즈 그대로의 깊은 풍미와 영양을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풀무원식품 이효율 대표는 “서양식 식문화의 확대와 해외 문화경험이 많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연치즈에 대한 소비자의 잠재적 니즈가 있다고 판단했다” 며,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발굴하여 출시하는 풀무원의 ‘자연치즈’는 국내 자연치즈 시장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내 치즈시장은 자연치즈의 규모가 더 큰 유럽이나 미국과 달리 가공치즈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국내 가공치즈 시장의 경우 성장세가 둔화된 성숙기로, 향후 자연치즈가 국내 치즈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 기관인 유로모니터의 2013년 2월 자료에 따르면 치즈 소비가 높은 프랑스와 미국의 경우, 치즈 시장에서 자연치즈의 비중은 각각 83.9%와 71.7%로 가공치즈에 비해 그 비중이 월등히 높은 편이다. 가까운 일본 역시 자연치즈 비중이 60.2%로 가공치즈 보다 훨씬 높다. 이에 반해 국내 치즈소비 비중은 가공치즈가 72.2%, 자연치즈는 27.8%에 불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