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린이’도 거뜬” 캠핑철 ‘차박 초보’ 겨냥 식음료 제품 인기
상태바
“‘캠린이’도 거뜬” 캠핑철 ‘차박 초보’ 겨냥 식음료 제품 인기
  • 김성현 기자
  • 승인 2020.10.0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 토닉워터’, ‘진로 토닉워터 깔라만시’,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 신제품 2종, 대상 청정원 ‘안주야’ 6종,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하이트진로음료 ‘진로 토닉워터’, ‘진로 토닉워터 깔라만시’,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 신제품 2종, 대상 청정원 ‘안주야’ 6종, 동원F&B ‘양반 국•탕•찌개’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성현 기자] 코로나19 영향에 ‘캠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캠핑에 도전하는 초보 캠퍼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캠핑 인구는 전년 대비 최대 40% 가량 늘어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엔 캠핑 초보자를 뜻하는 신조어 '캠린이'(캠핑+어린이)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9만8000여 개에 달한다.

최근 캠핑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숙박 형태는 단연 ‘차박’이다.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차박은 텐트나 특별한 캠핑 장비가 없어도 간편하게 이동하고 머물 수 있다는 장점 덕에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캠핑으로 꼽힌다. 이와 같은 추세에 식음료 업계에서도 캠핑 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휴대와 조리가 간편한 상온 가정간편식(HMR) 등을 선보이며 ‘캠린이’ 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토닉워터’는 다양한 음료 및 주류에 섞는 것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칵테일, 에이드 등을 만들 수 있어 캠핑에서 활용도가 높다.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 토닉워터’ 시리즈는 소토닉(소주+토닉워터)은 물론 보드카, 진(Gin)과 같은 주류에 섞어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고 에이드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국형 칵테일 믹서 제품이다. 알코올 농도를 조절하며 기호에 따른 제조가 가능해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맛과 멋을 충족시키는 음료로 활용할 수 있다. ‘진로 토닉워터’ 오리지널 제품은 토닉워터 특유의 쌉쌀함과 레몬, 라임의 상큼한 조화가 이루어진 맛이 특징이며 진로 토닉워터의 확장제품인 ‘토닉워터 깔라만시’는 제품 그 자체로 맛이 상큼해 얼음과 함께 에이드 음료처럼 마시기에도 좋다.

미니 사이즈의 치즈는 어른들의 술안주는 물론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는 최근 ‘상하치즈 미니’ 신제품 2종(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을 출시했다. 신제품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는 리얼아몬드와 베이컨칩으로 식감에 재미를 더해 스낵으로서의 매력을 강화했다. 아몬드고다의 경우, 고다치즈에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조각을 넣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베이컨체다는 깊고 진한 풍미의 체다 치즈에 리얼(real) 베이컨 칩이 들어있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맛 모두 맥주나 와인 등 술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원터치 개별포장을 적용해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고,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아이 간식뿐 아니라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도 제격이다.

보관 및 이동 편의성을 갖춘 상온 HMR 제품도 차박 캠핑족의 눈길을 끌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5월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14종으로 구성된 파우치 형태의 가정간편식 ‘양반 국·탕·찌개’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담은 ‘차돌 육개장’,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 있다. 동원F&B측은 자연 재료를 가마솥 전통방식으로 끓여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면서 조화를 이루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양반 국·탕·찌개’는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형태 HMR로 제작됐다.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대상 청정원이 최근 선보인 상온안주 안주야(夜) 6종도 캠핑 인기메뉴다. ‘통마늘 모듬곱창’, ‘매콤제육오돌뼈’, ‘매콤껍데기’, ‘소양돼지곱창’, ‘통마늘 제육오돌뼈’, ‘통마늘 매콤껍데기’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준비됐다. 증기배출 패키지를 적용해 조리하는 동안 생겨난 증기가 자동 배출돼 포장이 뜯어지거나 내용물이 밖으로 튈 염려가 없어 편리하다. 끓는 물에 약 3분간 중탕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야외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