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회 출입 관련 특별감사… 관련자 전원 징계
상태바
삼성전자, 국회 출입 관련 특별감사… 관련자 전원 징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10.13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삼성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최원석 기자[ 삼성전자는 최근 논란과 관련해, 국회를 출입한 적이 있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9일과 10일 특별 감사를 실시했다.

감사 결과,문제가 된 임원은 정당 당직자로 재직 중이던 2013년가족 명의로 인터넷 언론사를 설립해, 2015년 삼성 입사 이후최근까지도 기사를 직접 작성해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이 임원은 1년 단위 계약직이라 언제 퇴직할지 몰랐고,또 무보수였기때문에 회사에 알릴 필요가 없다고생각했다고 밝혔다.

해당 언론사의 소재지와 관련해서는 설립 당시가족 거주지로 등록했으며, 2017년부터 1년간은 여의도 소재상가를 임차해 사용했으나 계약기간 종료 이후에도변경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회사는 해당 인터넷 언론사의 존재를 전혀 몰랐으며따라서 광고 등 어떤 명목의 지원도 하지 않은 것으로확인됐다.

이밖에도 이번 감사에서는모 국회의원실의 설명 요청을 받은 임직원 2명이다른 직원이 발급받은 출입증을 이용해 의원실 2곳을방문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

이들은 출입증 신청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설명 요청을 받아출입증 발급 프로세스를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이 또한 명백한 절차 위반입니다.

삼성전자는 이 모든 위반사항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책임자를 포함한 관련자 전원을 징계하기로 했다.

위 사건에 대해 삼성전자는"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데 대해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제반 프로세스를 철저히 점검하고 준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