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한국의 맛! NS중소기업특별전 이번엔 ‘명인 특집전’ ‘유명근 어리굴젓’, ‘기순도 청국장’
상태바
NS홈쇼핑, 한국의 맛! NS중소기업특별전 이번엔 ‘명인 특집전’ ‘유명근 어리굴젓’, ‘기순도 청국장’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11.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에서 중소기업 특별전을 마련하며 9일(월) 한국의 맛 명인 테마로 '명인 특집전'을 방송합니다.
NS홈쇼핑에서 중소기업 특별전을 마련하며 9일(월) 한국의 맛 명인 테마로 '명인 특집전'을 방송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수 기자] NS홈쇼핑이 11월 9일 오후 4시 30분부터 ‘명인 특집전’을 방송한다고 8일 밝혔다.

NS홈쇼핑 중소기업특별전으로 마련된 ‘명인 특집전’에서는 우리 한식 명인이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식품을 만날 수 있다.

9일 4시 30분에 방송하는 ‘간월도 젓갈’ 세트는 서산 간월도 어리굴젓의 맥을 이어온 어리굴젓 식품명인 제6호 유명근 명인이 비법 양념장으로 맛을 낸 전통 음식이다. 몸에 미세한 물날개가 많이 달려있는 간월도에서 채취되는 굴은 양념이 골고루 잘 배합되는 특성이 있어 젓갈로 만들었을 때 더욱 맛있다. ‘간월도 젓갈’세트는 유명근 명인이 전통을 이어온 방법으로 국산 천일염과 고춧가루를 사용해 발효하여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간월도 어리굴젓, 양념 굴젓 등 젓갈 2종이 각 100g단위 5통 구성이며 총 10통 한 세트의 가격은 40,900원이다.

5시 10분에는 식품명인 35호 기순도 명인이 직접 생산한 전통 청국장과 매실장아찌, 간장깻잎장아찌로 구성된 ‘기순도 명인의 청국장 세트’가 방송된다. 종갓집 10대 맏며느리 기순도 명인의 비법으로 만든 ‘청국장 세트’는 국내산 재료를 엄선해 사용하고 따듯한 볕과 바람, 깨끗한 물에 명인의 정성을 더해 만들었다. ‘청국장 세트’는 8개월 이상 숙성한 한식 고추장과 1년 이상 숙성한 간장을 사용했으며, 맑고 깨끗한 전북 담양에서 자연숙성하고 담양 대나무와 신안 천일염을 사용해 만든 죽염을 사용해 깊은 맛이 일품이다. 2016년 국가브랜드 전통 간장에 선정 될 만큼 맛에 대한 솜씨와 전통성을 인정 받은 기순도명인의 ‘청국장 세트’는 청국장 120g 9개, 매실장아찌160g 1개, 간장 깻잎 장아찌 300g 1개 구성으로 가격은 49,900원이다.

NS홈쇼핑 TV건강식품 김용범 팀장은 ”먹거리가 풍성해지는 가을을 맞아 우리 전통 먹거리를 소개하고자 명인들의 비법 그대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명인 특집전’을 마련했다.”며,”전통을 이어가는 명인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전통음식도 맛보시고 건강한 가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