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에스컴퍼니, 기능성 정수기 특허로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수상
상태바
비투에스컴퍼니, 기능성 정수기 특허로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수상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12.2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기에 혁신적 카트리지 설비 적용한 기능성 정수기로 특허 등록 완료
비투에스컴퍼니가 사용편의성을 증대시킨 기능성 정수기로‘2020 제14회 하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되었다.
비투에스컴퍼니가 사용편의성을 증대시킨 기능성 정수기로‘2020 제14회 하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되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수 기자] 올 한 해 국내에 타트체리를 수입해 열풍을 이끈 ㈜비투에스컴퍼니가 “2020 제14회 하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비투에스컴퍼니는 일반 및 건강식품 원료와 완제품을 수입·유통하는 회사로, 건강식품 섭취 편의를 위해 고안하여 개발한 특허인 ‘사용편의성을 증대시킨 기능성 정수기’로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우수특허 대상에 선정된 비투에스컴퍼니의 ‘사용편의성을 증대시킨 기능성 정수기’는 국내외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제품화 단계에 있다. 건강식품 원료 수입 및 공급, 판매 등 과정에서 소비자가 더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고민하다가 개발됐다. 직수 정수기, 얼음 정수기 등 시중에서 볼 수 있는 기존 정수기에 혁신적 기능성을 더한 제품으로, 정수기 내 카트리지 매커니즘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정수기에 유산균, 비타민, 콜라겐, 오메가3 등 다양한 건강기능 원료가 들어있는 카트리지 설비를 적용해, 한 번의 음수로도 건강기능성 식품을 간편하게 섭취하고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성 정수기를 가정 내에서 활용하면, 가족 구성원의 건강상태, 생활습관에 맞춰 정수기 카트리지별로 건강기능식품을 음용할 수 있어, 별도의 건강기능식품 알약 구매가 필요하지 않다.

이유경 비투에스컴퍼니 대표는 “건강한 식품을 소개하려는 노력이 기능성 정수기 개발 특허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의 건강한 식품 원료와 완제품을 국내에 적극 소개하고, 기능성 정수기의 제품화를 통해 더 많은 가정에서 가족 구성원의 생활습관, 건강상태에 맞는 간편한 건강기능원료를 음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은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한국특허정보원과 함께 국내 우수특허 기술을 장려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 및 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해 신지식 강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