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관세청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획득
상태바
동서발전, 관세청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획득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12.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뉴스1)
(출처:뉴스1)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수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30일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공인인증(AEO, Authorized Economic Operator)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AEO 제도는 관세청이 내부통제, 안전관리 등 4대 공인기준에 대해 심사해 수출입 안전과 보안관리 수준이 높은 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기업은 신속통관, 정기 관세조사 면제 등 수출입 관련 관세행정상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서발전은 한국수력원자력에 이어 공공기관으로는 두 번째로 수출·수입 부문에 대한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이에 따라 AEO 상호인정약정(MRA) 체결 국가로 수출하는 경우에도 현지 통관 상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본사와 사업소 담당자들을 중심으로 AEO 전담 태스크포스(TF) 팀를 구성해 수출입 안전관리 관련 업무 절차서 등을 제정하고, 내부통제와 안전관리수준을 공인기준에 부합하도록 정비했다"며 "수출입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 끝에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2월 관세청과 ‘동서발전 AEO 공인과 협력중소기업의 공익 획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향후 수출이 기대되는 협력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인인증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인증 획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