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미얀마은행 이달 출범…윤종원 행장 취임後 첫 해외진출
상태바
IBK미얀마은행 이달 출범…윤종원 행장 취임後 첫 해외진출
  • 한수영기자
  • 승인 2021.01.0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수영기자] IBK기업은행은 이달 중 'IBK미얀마은행'을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1월 취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금융그룹 도약'을 강조한 윤종원 은행장의 첫 해외진출 성과다.

IBK미얀마은행 본점 앞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출처=뉴스1)
IBK미얀마은행 본점 앞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출처=뉴스1)

기업은행은 지난 해 12월30일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법인 설립 최종인가를 받았다. 기업은행의 해외진출 사례 중 사무소에서 지점으로의 전환 없이 현지법인을 설립한 첫 사례다. 이로써 기업은행은 총 12개국에 3개 현지법인과 59개 현지점포를 보유하게 된다.

IBK미얀마은행은 기업, 개인, 외환 등 현지은행이 처리하는 대부분의 업무를 취급할 수 있다. 미얀마에 진출한 국내 기업은 물론 현지 기업도 거래할 수 있다.

IBK미얀마은행은 그 동안 은행거래에 어려움을 겪어온 우리 기업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한국에서와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을 중심으로 한 영업에서 점차 현지 기업과 소매금융 등으로 사업영역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만의 중기금융 역량을 바탕으로 현지 특성에 맞는 상품‧서비스를 제공해 미얀마의 중기금융을 선도하는 초일류 은행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도 적극 공조해 양국 경제협력 활성화와 경제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