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회 포항 국제 불빛축제” –불과 빛의 다양한 문화 축제로 각광
상태바
“제 12회 포항 국제 불빛축제” –불과 빛의 다양한 문화 축제로 각광
  • 정택근 기자
  • 승인 2015.05.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정택근 기자]    대한민국의 여름 대표축제로 자리 잡은 “포항국제불빛축제”가 7.30부터 8.2까지 4일 동안 영일대해수욕장과 형산강체육공원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미래를 비추는 창조의 불빛“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12회 포항국제불빛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유망축제이다.

작품명-별이 빛나는 밤

 포항 국제 불빛 축제는 특별하고 낭만적인 여름방학, 하계휴가를 보내고 싶은 이들이 기대해 볼 만한 축제로 세계 최고수준 해외 연화팀의 테마가 있는 화려한 불꽃쇼와 해외 교류도시의 문화공연, 불빛버스킹 페스티벌, 불빛퍼레이드, 황금물고기잡기, 불빛 열정의 해변, 불빛 낭만라이브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한 축제로 벌써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작품명-'불꽃 축제'

올해는 특히,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만한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 되었는데,
불빛 버스킹, 불빛 퍼레이드, 불빛 소품 퍼포먼스, 불빛 가면, 밸리, 림보등 다양한 불빛 소품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며 체험하고 즐기는 진정한 시민들을 위한 축제로 진행되며 또한 화려한 공연을 펼쳐 관광객들에게 신나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작품명- ' 축제의 밤

포항은 지리적으로도 KTX의 개통으로 서울에서 포항까지 2시간대로 단축되어 바다와 불빛이 어우러지는 화려한 축제를 당일 시간대로 즐길 수 있으며, 도심을 벗어나 여름철 시원한 푸른 바다의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의 축제로 기대 된다.

작품명 - '화려한 영일대의 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