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그랜드 오픈
상태바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그랜드 오픈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5.07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전경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국내 최다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을 7일에 그랜드 오픈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소유하고 앰배서더 호텔 그룹이 위탁 경영 방식으로 운영하는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대지면적 28,005㎡의 넓은 부지에 객실동과 영빈관인 경원루 그리고 한식당 등이 들어선다.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주요 건축 양식대로 지어졌으며 최기영 대목장(중요무형문화재 제 74호)을 비롯해 김성호 칠장(충북도 무형문화재 27호), 이근복 번와장(중요무형문화재 121호), 임충휴 칠기명장 그리고 가풍국 목공명장 등 국내를 대표하는 장인들이 건축에 참여해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재현 한 것이 특징이다.
 
총 30개의 객실로 검박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이 특징인 조선시대 전통 건축 양식으로 짖고 객실 내부는 호텔의 현대적인 편리함을 접목시켰다. 객실은 서양식 침실룸 또는 온돌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36.5 ㎡/12.94평)
 
총 12채의 디럭스 스위트룸은 ‘L’자 모양으로 배치된 독채형 객실로 기둥부터 지붕까지 한식 목조구조로 지어졌다. 바깥마당, 안마당, 대청, 뒷마당으로 이어지는 전통 가옥 공간의 구성 원리를 완벽하게 재현하여 조선 시대 한옥의 구조가 주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한실 침구 세트가 따로 비치되며 대청마루와 온돌방이 준비되어 특별한 한옥 체험이 가능하다. (총 면적 57.60 ㎡/17.42평, 마당 포함 전체 사이즈 약 99㎡)
 

▲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디럭스 스위트룸

로얄 스위트룸은 객실 중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총 2개 동이 있으며 대형 한옥 한 채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대문을 열고 들어가면 넓은 앞마당이 나오며 객실 내부로 들어서면 대청마루와 퇴마루 그리고 후정까지 이어진 공간이 전통한옥의 개방감을 느끼게 한다. 넓은 대청과 두 개의 침실로 구성되어있어 대가족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가로 3.6m 세로 1.8m의 대욕탕 시설과 사우나도크 등을 갖추고 있으며 욕실에 마련된 넓은 창을 통해 센트럴 파크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조망할 수 있다. (95 ㎡/28.73평, 마당 포함 전체 사이즈 약 150㎡)
 
2층 누각 형태로 지어진 연회공간 경원루는 화려하고 치밀한 고려 시대의 건축 기법인 주심포 양식을 그대로 적용하였다. 날아갈듯한 처마선과 웅장한 규모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하며 현대적인 빌딩숲과 대조를 이루어 이색적인 장관을 자아낸다.

고풍스러운 외관 내부에는 첨단 음향, 영상 시설을 갖춘 연회장 시설이 들어서 있다. 지하 1층에는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연회장 아리랑홀이 있으며 1층에는 리셉션홀이 그리고 2층에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다목적홀 영빈관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경원루 앞으로는 넓은 야외 마당이 있어 전통혼례 등 최대 200명 규모의 야외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인천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로 연결되는 지하철역 및 버스 정류장과도 근접해 있다. 또한 센트럴 파크 안에 자리 잡고 있어 산책, 조깅, 수상택시 등의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는 트라이볼 공연장과 송도 컨벤시아, 대형 쇼핑몰 등이 위치해 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의 조달 총지배인은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호텔 전문 그룹이 운영하는 최초의 한옥 호텔로 아름다운 한옥에서 특급 호텔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비움과 사색의 공간으로 바쁜 일상의 쉼표가 되어줄 오아시스 같은 공간이자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휴식의 장소를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6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토종 호텔 전문 기업인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1987년 프랑스 계열의 세계적인 호텔 체인 그룹인 ‘아코르’사와 파트너십을 맺어 풀만, 노보텔, 이비스 등의 다양한 호텔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해왔다. 

2006년에는 아코르사와 함께 국내 최초의 글로벌 체인 현지 법인인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AAK)’를 설립하여 보다 공격적으로 호텔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현재 전국 주요 6개 도시에서 17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