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명절에 간편제수용품이 대세 이마트/SSG닷컴, 피코크 간편제수용품 물량 확대
상태바
비대면 명절에 간편제수용품이 대세 이마트/SSG닷컴, 피코크 간편제수용품 물량 확대
  • 정상미기자
  • 승인 2021.02.02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많은 가족 모이지 못하는 ‘비대면 명절’, 음식도 간편하게 먹을 만큼만 준비
- 손 많이 가는 명절 음식, 일손 부족해 간편 제수용품으로 대체 수요 증가 예상
- 이마트/SSG닷컴, 피코크 제수용품 물량 20% 확대, 상품권 증정 등 행사도 진행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정상미기자] 이마트와 SSG닷컴이 올 설 명절을 맞아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물량을 20% 확대해 준비했다.

비대면 명절에 많은 가족이 모이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명절 음식도 간편 제수용품으로 간편하게 먹을 만큼만 준비하는 수요가 늘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 차례상을 차리려고 해도 일손이 부족해 손이 많이 가는 차례 음식을 간편 제수용품으로 대체하는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첫 비대면 명절을 보냈던 작년 추석(9/17~10/1) 명절 전 15일간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매출을 살펴보면 이마트는 전년대비 18.4%, SSG닷컴은 58.5%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이와 더불어, 명절 음식에 많이 사용되는 계란, 양파, 소고기 등의 신선식품 가격이 최근 상승함으로 인해 재료를 개별 구매해 만들기 보다는 간편 제수용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마트 피코크 제수용품
이마트 피코크 제수용품

이마트 최근 일주일(1/26~2/1) 피코크 제수용품 매출을 살펴보면 아직 본격적인 제수용품 구매 기간 전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매출이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대로라면 본격적인 제수용품 구매 시기인 이번 주말부터는 상승폭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분석된다.이에 이마트와 SSG닷컴은 명절 당일인 2월 12일까지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 행사를 실시한다.이마트는 피코크 제수용품을 2만5천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하며, SSG닷컴은 상품권 증정 대신 5천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행사상품은 떡국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떡국떡과 사골육수, 명절 대표 음식인 각종 전, 손이 많이 가는 잡채 등 45종으로 다양하다.

대표 품목은 피코크 떡국떡(1.4kg) 4,480원, 피코크 한우 사골육수(1kg) 5,980원, 피코크 동그랑땡(385g*2입) 6,980원, 피코크 오색꼬치전(380g) 7,480원 등이다.

이밖에도 피코크 모둠전(470g) 8,980원, 피코크 덕인관 소떡갈비 기획(400g) 10,980원, 피코크 오색잔치잡채(610g) 8,480원까지 각종 제수음식을 폭넓게 마련했다.

간편 제수용품은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전자레인지나 후라이팬에 데우기만 하면 된다는 편리함에 인기다.

특히 이마트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은 조리의 편의성뿐 아니라 맛과 정성까지 더해 요리에 재능이 없는 ‘요린이’의 명절 음식 스트레스를 해결해주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은 조선호텔 출신 쉐프가 레시피를 개발하고 일부 전의 경우 정성스런 수작업을 통해 상품을 만들어 명절 가족 먹거리는 물론 차례상에 올려도 손색없는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이마트 유영은 피코크 바이어는 “간편함으로 피코크 간편 제수용품을 처음 접하신 고객 분들이 맛과 품질에 다시 구매하고 계신다”면서, “피코크는 앞으로도 맛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