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상태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 이미경기자
  • 승인 2021.02.05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팬데믹에 따른 ‘사람’에 초점을 맞춘 경영 전략 추진해
- 직원 교육을 위한 혁신적인 디지털 프로그램,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실시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미경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Automobili Lamborghini)가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람보르기니는 우수한 인적 자원 관리 정책을 시행한 기업을 선정하는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8년 연속 "최고의 이탈리아 고용주(Top Employer Italy 2021)”로 선정됐다. 이로써 람보르기니는 자국 국민들을 중심으로 기업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재 입증했다.

람보르기니의 움베르토 토시니 (Umberto Tossini) 최고 인사 책임자는 “람보르기니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유행이 지배했던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이번 선정은 더욱 의미가 깊다”며, “람보르기니는 국가 비상사태가 초래한 도전에 즉각 대응하여,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회사와 국가에 대한 절대적 책임의식에 따른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국민의 행복과 성장에 끊임없이 투자하는 것은 기업의 목표 달성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공통된 가치와 관점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동기 부여를 촉진한다”라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람보르기니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현재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1,8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체 직원수가 10% 증가했으며 지난 5년동안 70% 증가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 한 해 동안 특히 직원 교육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디지털 프로그램과 함께 업무 유연성 및 소득 지원을 위한 정책, 사회적 책임을 위한 프로젝트 등에 초점을 맞춰왔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이미 진행하고 있는 남녀에 대한 다양성, 포용력, 평등한 양육권과 급여를 촉진하기 위한 혁신 사업 외에도, 노조 대표들의 지원을 받아 여러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에 따른 비상사태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을 실시했다. 디지털 기술에 대한 상당한 투자도 이루어졌으며, 락다운 (Lockdown) 기간 동안 직원들의 교육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디지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디지털 프로젝트는 무료 교육 과정과 개인 복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직원들의 심리적, 육체적 복지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 패널들의 웹 세미나를 포함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람보르기니 8년 연속 이탈리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또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직원들의 개별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춘 가상 공간인 "람보르기니 러닝 플레이스”라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탈리아 수화로 동시 통역하는 과정을 발전시켜 청각장애 동료들도 참여하도록 이끌었다. 이와 더불어, 직원들을 위한 앱 개발 및 출시 등 보다 포괄적인 교육 방식을 통해 회사의 전 분야를 아우를 수 있도록 했다.

팬데믹 상황 속에서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소득을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비상사태를 처리하는 합동 위원회와의 원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원들의 상여금을 평소보다 일찍 지급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휴무일에는 최대 80%에 달하는 급여를 보상했다.

또한 연말 상여금의 일부를 유급 휴가로 전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 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직원들에게 휴무 80시간을 추가로 보상했으며, 락다운 조치로 인해 더욱 심각한 어려움을 겪은 직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간 연대 은행을 출범하고, 파견 근로자들의 계약 기간을 최대 6개월까지 연장했다.

또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봄 약 70여일 간의 산타가타 볼로냐의 본사 공장 가동을 일시 중단 기간 동안 마스크, 플렉시 글라스 보호장구 등을 생산해 인근 지역 병원에 기증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위한 주요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