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패러다임 전환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수영기자] NH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는 5일, 중구 소재 농협금융 본사에서 전 계열사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참석한 '21년 제1차 「농협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 손병환 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는 원년을 맞아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리스크를 점검하는 등 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했다.
또한 “고객의 신뢰 확보는 금융회사의 기본”이며, 이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소비자보호 문화가 농협금융에 확고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NH농협금융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대비해 전 자회사가 자체 TF를 구성하고 규정 및 업무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정비하고 있으며, 금융소비자보호 중기전략을 수립하여 ▲ 상품판매 프로세스 디지털화, ▲ 온라인 해피콜 확대, ▲ 민원·VOC* 빅데이터 분석 등을 추진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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