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콰도르,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국가 브랜드 및 특산품 홍보
상태바
에콰도르,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국가 브랜드 및 특산품 홍보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5.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우리나라와 FTA 체결을 코앞에 둔 에콰도르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여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더 큰 규모로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여하는 에콰도르 바나나, 아보카도 오일, 냉동 과일, 가공 식품, 스낵 등 10개 부스와 커피원두, 카카오, 초콜렛에 중점을 둔 2개 부스를 추가로 마련해 총 12개의 에콰도르 현지 및 국내 업체가 참여한다.
 
에콰도르는 지난 4월 29일 한국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신(新) FTA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중동 및 중미 6개국과 함께 FTA 적극 추진 대상국 중 하나이다. 현재 국내 절차는 모두 완료한 상태이며, 연내 협상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식품전 참가에 대해, 주한에콰도르대사관 상무관실 관계자는 “에콰도르는 새우, 커피, 카카오, 초콜릿, 바나나, 냉동과일, 아보카도 오일 등 대표적인 훌륭한 특산 제품들이 많다.”며, “올해에도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여함 으로서 한국 분들에게 에콰도르라는 국가 브랜드와 함께 뛰어난 제품들에 대한 홍보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 기간 동안 에콰도르 부스에서는 새우 칵테일을 비롯한 커피 시음, 과일즙 시음, 초콜릿 시식, 냉동과일 시식, 과일칩 시식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에콰도르의 대표적인 특산물들을 한국 소비자들과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 번호 : 5A401, 4D30)
 
한편, 에콰도르 대사관에서는 11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익스퀴짓 에콰도르(Exquisite Ecuador)” 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