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코리아, 3월 온라인 한정판 ‘MINI 패디 홉커크 에디션’ 공개
상태바
MINI 코리아, 3월 온라인 한정판 ‘MINI 패디 홉커크 에디션’ 공개
  • 김상진기자
  • 승인 2021.02.2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판매 채널 ‘MINI 샵 온라인’ 통해 국내 20대 한정 판매
- 몬테 카를로 랠리에서 우승한 Mini 쿠퍼 S를 오마주한 모델
- 클래식과 세련미가 공존하는 디자인, 다양한 편의사양 등으로 특별함 극대화
MINI 샵 온라인 3월 한정판_MINI 패디 홉커크 에디션
MINI 샵 온라인 3월 한정판_MINI 패디 홉커크 에디션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상진기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 코리아가 오는 3월 2일, 온라인 판매 채널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MINI 패디 홉커크 에디션(MINI Paddy Hopkirk Edition)’을 선보인다.

총 20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MINI 패디 홉커크 에디션은 1964년 몬테 카를로 랠리에서 Mini 쿠퍼 S로 우승을 차지한 전설의 레이서 ‘패디 홉커크(Paddy Hopkirk)’를 기리는 의미에서 제작됐다.

이번 에디션은 그 당시 랠리에서 우승한 Mini 쿠퍼 S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먼저, 칠리 레드 외장 컬러를 채택했으며, 여기에 아스펜 화이트 루프, 블랙 미러캡, 그리고 전면부에 블랙 그릴 스트럿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분위기와 세련미가 공존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몬테 카를로 랠리에 출전했을 당시 출전 번호인 37을 도어 및 사이드 스커틀에 새겨 의미를 더했다. 또한 보닛 스트라이프 및 차량 후면에 패디 홉커크의 사인이 각인되어 있으며, 차량 곳곳에 몬테 카를로 랠리 기념 스티커를 부착해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이뤘다.

실내에는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 표면 디자인과 크롬 라인 디테일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인다. 여기에 대시보드 패널과 도어실에 각각 패디 홉커크 사인 및 이름을 새겨 에디션 모델만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또한 추가 LED 헤드라이트, 전후방 주차 감지센서(PDC), 드라이빙 & 주차 어시스턴트,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하만카돈 스피커 등 기존 쿠퍼 S 모델보다 한층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한편, 엔진룸에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17인치 투톤 룰렛 스포크 휠을 통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MINI 패디 홉커크 에디션은 3도어와 5도어 각각 10대씩 총 20대로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MINI 3도어 패디 홉커크 에디션이 4,490만원, MINI 5도어 패디 홉커크 에디션이 4,590만원이다. (전 모델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 가격)

Tag
#MIN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