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일절 맞아‘내가 독립운동가라면’SNS캠페인 실시
상태바
우리은행, 삼일절 맞아‘내가 독립운동가라면’SNS캠페인 실시
  • 한수영기자
  • 승인 2021.02.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운동가 테스트’참여 후 SNS에 공유하면 독립운동가 후손에 건당 1천원 기부
‐ 올해 트렌드인‘레이블링 게임’활용한 SNS 캠페인 마련해 삼일절 의미 되새겨
우리은행 삼일절 맞아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실시
우리은행 삼일절 맞아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SNS캠페인 실시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수영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오는 3월 31일까지 삼일절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MBTI 기반 알고리즘으로 고객 응답을 분석, 성향 도출을 통해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레이블링 게임)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캠페인은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형식의 심리테스트로,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삼일절을 배경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와 삼일절 만세운동을 온라인에서 재현하는‘기억하_길’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에 참여 1건당 1천원씩 기부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www.banggooso.com)에서‘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페이지를‘#기억하_길’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SNS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