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패션을 통한 지속가능한 액션을 이끄는 ‘컨셔스 포인트’ 런칭
상태바
H&M, 패션을 통한 지속가능한 액션을 이끄는 ‘컨셔스 포인트’ 런칭
  • 김해나
  • 승인 2021.03.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H&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액션을 독려하는 컨셔스 포인트(Conscious Point)를 3월 25일 런칭한다. 또한 디지털 컨셔스 바우처도 함께 소개한다.

사진=H&M.
사진=H&M.

 

H&M은 순환적이고 기후 긍정적인 패션 산업으로의 변화를 이끄는 동시에,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공정하고 평등한 기업이 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크기와 규모를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며 지구위험한계선 내에 운영되는 더 나은 패션 인더스트리를 만드는데 앞장 서는 것을 목표로 한다. H&M은 이번 컨셔스 포인트 런칭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속가능한 행동 참여 및 선택을 독려하여 더욱 지속가능한 미래로의 진정한 변화를이루고자 한다.

컨셔스 포인트는 H&M 멤버십 프로그램인 ‘H&M 멤버’를 위한 포인트제로 쇼핑백 미구매, 가먼트콜렉팅 이니셔티브 참여,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제품 구매 등 지속가능한 행동 및 선택에 따라 H&M 매장과 온라인스토어(hm.com/kr)에서 혜택으로 전환되는 컨셔스 포인트를 지급한다.

부여되는 포인트 수는 지속가능한 행동 및 선택 내용에 따라 달라진다. 쇼핑백 미구매 시 5 포인트, 가먼트 콜렉팅에 참여 시 20 포인트, 지속가능한 소재로 제작된 제품을 구입 시 금액 1,000원 당 1 포인트가 지급된다.

컨셔스 포인트는 총 구매 금액에 따라 지급되는 일반 포인트와 동시 적립된다. H&M 앱의 ‘포인트 내역’에서는 일반 포인트와 별도로 컨셔스 포인트 적립 내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컨셔스 바우처가 디지털화 되어,  온라인스토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디지털 바우처 발급 및 이용을 위해서는 H&M 앱 다운로드 및 멤버십 가입이 필요하다.

전 세계 H&M 매장에서 진행하는 ‘가먼트 콜렉팅’ 이니셔티브는 의류 수거 프로그램으로써, 고객들은 연중 어느 때나 제품의 브랜드, 상태에 상관없이 원치 않는 의류 및 천 소재의 홈 텍스타일 제품을 가까운 H&M 매장으로 가져오면 된다. 가먼트 콜렉팅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바우처를 인당 하루 최대 2매까지 증정한다.

H&M은 2030년까지 재활용 또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소재만을 100% 사용하겠다는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고객이 더욱 지속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소재가 50% 이상 사용된 제품에는 소재의 명칭과 비율이 함께 표기된 그린 택이 부착되어 있다. 또,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지속가능성 탭에서 지속가능한 소재가 사용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H&M 컨셔스 포인트 런칭을 축하하기 위해 SNS 이벤트가 진행된다. H&M의 컨셔스 포인트 런칭관련 게시물을 해시태그(#지켜지구)와 함께 H&M 매장에서 개인 SNS 인증 시, 친환경 칫솔을 선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