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덕열 구청장, 저출산 극복 위한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유덕열 구청장, 저출산 극복 위한 릴레이 챌린지 동참
  • 박영심
  • 승인 2021.03.2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사진=동대문구청)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사진=동대문구청)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저출산으로 인한 국가 위기에 대응하고자 범국민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동참하는 취지로 진행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는 챌린지에 먼저 참여한 대상자에게 지목받은 주자가 저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적힌 사진 등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충북 제천시장의 지목을 받아 8번째 주자로 참여하게 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 함께 키우며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응원하며 “이번 챌린지를 함께하며 적극적인 저출산 극복정책에 힘을 더하겠다”고 밝히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황숙주 전북 순창군수 및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를 지목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저출산 극복 및 출산장려를 위하여 ▲출생축하용품 품목 및 금액 확대 ▲다자녀입학축하금 지원 ▲관내 모든 새마을금고, 신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아기통장발급 및 출산축하금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