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프라이스킹,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상태바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5.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 제품 소개
▲ 전자랜드 윈드앰프 인디고고 통해 해외 진출 사업지원

 [코리아포스트=윤경숙기자]전자랜드프라이스킹(대표 홍봉철)은 자금과 제품 판매처, 마케팅 활동 등이 필요한 벤처 기업의 제품을 해외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인디고고(www.indiegogo.com)’ 사이트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국내 벤처기업 윈드앰프의 제품을 소개하는 해외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 다수의 군중으로부터 후원, 기부 등 자금을 모으는 새로운 투자 방식으로, 주로 아이디어 제품과 IT, 디지털 신제품에 대한 가치와 시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랜드와 윈드앰프는 인디고고에 ‘날개 없는 선풍기(AF1010)’에 대한 모금을 진행하며 상품성과 해외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고 있다. 세계 최초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는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 얼리어답터들로부터 주목 받는 신상품이 매일매일 업데이트 된다. 특히 테크놀로지 관련 신상품들은 세계 가전트렌드를 이끌며 매니아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윈드앰프는 날개 없는 선풍기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망 벤처기업으로, 이번에 소개된 제품은 기압차이를 이용한 ‘골바람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해주고 많은 양의 바람을 멀리까지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제품에 대한 모금은 6월 초까지 가능하고, 이후 한국, 미국과 일본 등에서 동시판매 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전국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매장과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www.etland.co.kr) 또는 관련 전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자랜드 박성덕 부장은 “전세계 가전매니아가 함께하는 크라우드펀딩은 IT뿐만 아니라 예술과 미디어 분야에서도 이미 확대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다”며 “전자랜드의 노하우와 마케팅 지원을 통해 국내 벤처기업의 가전제품을 해외에 소개하는 것은 한국의 중소 가전메이커와 스타트업 기업에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지난 2월 중진공과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과 거래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과 ‘HIT500 상생매장’ 운영에 이어 벤처기업의 우수제품 발굴과 글로벌 사업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