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리포트]호텔신라, 턴어라운드 시작
상태바
[증시 리포트]호텔신라, 턴어라운드 시작
  • 김진수
  • 승인 2021.04.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가 호텔신라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11만원을 제시했다.

사진=네이버금융.
사진=네이버금융.

 

성준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월 말에는 인천공항 터미널 1(T1)에 있는 면세점 영업을 중단하고 빠져나올 수 있게 됐다"면서 "과도한 공항 관련 비용 때문에 5년 넘게 적자가 심했으나 3월부터는 적자가 거의 없는(T2는 소폭 적자) 수준까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이어서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7억원(흑전)으로 예상된다"면서 "사업부별 영업이익은 시내점 224억원, 공항점 -109억원, 해외공항점 26억원, 호텔 -128억원, 생활레저 -6억원 등으로 가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성 연구원은 호텔신라 목표가 산정에 대해 "목표주가는 2022년 예상 EBITDA로 계산했다"면서 "예상 기업가치는 4.4조원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면세점은 multiple 17배(최근 6년 중국 고객 고성장기 평균에서 25% 할인)를 적용했다"면서 "출입국자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따리상 매출 만으로도 월별 흑자가 가능한 구간이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향후 2주간 자가격리가 해제되고 출입국자 자유롭게 된다면 실적은 큰 폭으로 개선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성 연구원은 호텔신라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11만원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