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특별 지원금
상태바
성북구,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특별 지원금
  • 박영심
  • 승인 2021.04.09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승로 성북구청장.
사진=이승로 성북구청장.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재원아동의 감소 및 긴급돌봄 실시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에 특별지원금을 지원했다.

어린이집 특별지원금은 각 시설별 100만원씩 지급되었으며 보육교직원의 고용유지에 필요한 경비와 어린이집 아동의 급간식비 등으로 사용 할 수 있어 어린이집 운영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것으로 예상된다.

성북구는 작년에 이어 올해 초 어린이집 연합회에 무선 플루건과 방역마스크 약 2만 5천개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지역아동센터에도 각 시설별 100만원의 특별지원금을 지급했다. 지역아동센터 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휴원 중에도 긴급돌봄서비스 제공으로 프로그램비, 방역비 및 간식비 등 지출이 급증해 운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27개소에 지원되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가 묵묵하면서도 세심하게 돌봄을 수행함으로써 아동의 안전과 건강은 물론 부모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하도록 해주었다” 면서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관계자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고통분담을 위한 다양한 노력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신뢰하는 보육환경을 제공하는 성북구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