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 OLED로 전환' 긍정적
상태바
LG디스플레이 ' OLED로 전환' 긍정적
  • 유정렬 기자
  • 승인 2021.06.09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 투자 포인트로 코로나19 시기 동안 OLED로의 체질 전환을 가속화하며, 올해 전체 매출 중 약 40%를 이미 OLED로 전환한 점을 꼽았다.

LG디스플레이 최근 주가 변동 추이(네이버 금융)
LG디스플레이 최근 주가 변동 추이(네이버 금융)

 

고부가가치 패널로 전환함에 따라 향후 OLED TV, IT 패널용 OLED, 폴더블 스마트폰 등에 주로 대응할 수 있어 여타 패널 업체들과는 다른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는 것이 이 연구원의 진단이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동사의 실적 모멘텀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LCD 패널 가격은 3분기 중 정점을 찍을 가능성이 높지만, 급격한 하락 패턴은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진단했다.

이어서 "중국 패널 업체들이 가격을 크게 낮출 요인이 없고, 신규 캐파 증설이 없어 막대한 공급과잉은 없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더욱 좋은 점은 대형 OLED 수요가 좋아지고 있다는 것이다"면서 "상반기에만 350만 대 이상을 판매할 것으로 보여 연간 800만 대 목표에는 차질이 없고, 신규로 패널을 요구하는 고객도 존재해 OLED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이러한 의견을 바탕으로 이 연구원 LG디스플레이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3만5000원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