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자신있는 트랙레코드를 바탕으로 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2호 성공적인 모집
상태바
신한자산운용, 자신있는 트랙레코드를 바탕으로 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2호 성공적인 모집
  • 유정렬 기자
  • 승인 2021.06.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자산운용(대표이사 이창구)이 신한 컨택트 알파 목표전환형 2호 펀드의 설정을 6월 28일에 완료했다. 해당펀드는 코로나 시대 후 다시 돌아올 일상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전략으로 지난 일주일(6/21~6/25)간 633억원의 자금이 몰리며 1호펀드의 성공적 모집액(227억)을 넘어섰다. 특정기간 자금을 모집하여 설정하는 단위형 펀드로서는 이례적인 관심을 받고 성공적인 설정이 이루어 진 것으로 2020년 이후 설정된 목표전환형 펀드 중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된 것으로 성공적인 흥행 사례라 꼽힐 만하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컨택트 시대로의 복귀에 대한 기대를 엿볼 수 있다.

 

신한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2호[주식] 펀드는 백신 보급 및 접종률 증가로 오프라인 활동과 컨택트 소비 회복 국면에서 적극적인 투자기회를 포착하는 펀드로, 그 간 신한자산운용이 보여준 자신 있는 트랙레코드를 바탕으로 준비해 온 펀드로 알려졌다.

신한자산운용은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지난 2월 말 국내 첫 백신 접종일에 신한컨택트알파목표전환형 1호 펀드를 출시하고, 출시 후 두 달 만에 8% (목표전환수익률 7%)수준으로 목표 수익률을 달성한 성공적인 트랙레코드를 보유하고 있다. 1호 펀드의 성공적인 목표 전환을 통해 신한자산운용의 운용전략과 성과가 시장에 관심을 모았고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출시한 2호 펀드까지 연 이어 성공한 셈이다.

시장의 관심이 공모주 투자로 집중되는 분위기에서 오랜만에 국내 주식 운용 전략에 관심이 모인 것은 투자 전략 다변화 측면에서 의미 있는 결과로 해석된다.  신한자산운용 CMO 김충선 전무는 “ 신한자산운용은 변수가 상존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끊임 없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당사 운용 성과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제안하는 운용전략이 투자자들의 성과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것” 이라고 밝혔다.

COVID-19 이 후 “신성장 동력” 에 대한 관심이 집중 되면서 한국 기업들의 실적과 이에 따른 코스피 지수 레벨에 대한 기대감도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을 반영하여 무엇보다 면밀한 시장 분석과 정확한 판단을 통해 국내외 시장의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는 기민함을 갖춘 신한자산운용은, 운용성과로 승부를 보겠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신한자산운용의 노력과 운용전략에 향후 지속적인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